[창업오빠 강호동] 부자가 되는데 브랜딩이 필수인 이유(이근상 대표)
2024. 6. 24. 15:00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
브랜딩 하는 과정(여정) 속에서 하는 것이 마케팅.
자영업을 시작한다는 것은 아이를 하나 낳는 것.
인테리어를 하고 이름을 짓고 메뉴를 정하는 것 등.
모든 사람들이 비전이 뭐냐고 불으면? 돈이라고 함.
그런데 그것을 버려야 함.
어떤 DNA를 가지기를 원하는가?
'비전'을 구체적으로 정해주는 일을 사장(부모)이 해야 함.
큰 그림을 그릴 줄 알아야 함.
[포지셔닝 이론]
브랜드를 경쟁 브랜드들 중에서 어디에 위치시킬 것이냐?
벤츠는 프레스티지를 가지고 있었음.
그럼 BMW는? 드라이빙 퍼포먼스.
지금은 인터넷 시대.
리뷰가 실시간으로 달려버림.
21세기 마케팅에서는 '본질'이 더 중요하게 됨.
지금은 경쟁이 치열해서 '뾰족한 차별점'이 있어야 함.
(존재의 이유)
하고 싶은 것을 잘하면 '시장'은 '존재'하게 되어있음.
(팬덤과 같이 브랜딩이 중요 ex) BTS)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사에프] 농심부터 샤넬까지, 왜 '팝업스토어'에 미쳤을까 (0) | 2024.06.24 |
---|---|
[창업오빠 강호동] 월세가 4.4억, 천하의 성심당도 쫓겨난다? (0) | 2024.06.24 |
[창업오빠 강호동] 건물주가 되려면 법인을 설립해야하는 이유 (0) | 2024.06.24 |
[창업오빠 강호동] 오래된 가옥 핫플레이스는 정비계획을 봐야합니다 (0) | 2024.06.24 |
[창업오빠 강호동] 강남 부동산이 비쌀 수 밖에 없는 진짜 이유 (0) | 2024.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