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창업오빠 강호동] 부자가 되는데 브랜딩이 필수인 이유(이근상 대표)

NASH INVESTMENT 2024. 6. 24. 15:00
반응형

'브랜딩'과 '마케팅'의 차이.

브랜딩 하는 과정(여정) 속에서 하는 것이 마케팅.

자영업을 시작한다는 것은 아이를 하나 낳는 것.

인테리어를 하고 이름을 짓고 메뉴를 정하는 것 등.

모든 사람들이 비전이 뭐냐고 불으면? 돈이라고 함.

그런데 그것을 버려야 함.

어떤 DNA를 가지기를 원하는가?

'비전'을 구체적으로 정해주는 일을 사장(부모)이 해야 함.

큰 그림을 그릴 줄 알아야 함.

 

[포지셔닝 이론]

브랜드를 경쟁 브랜드들 중에서 어디에 위치시킬 것이냐?

벤츠는 프레스티지를 가지고 있었음.

그럼 BMW는? 드라이빙 퍼포먼스.

 

지금은 인터넷 시대.

리뷰가 실시간으로 달려버림.

21세기 마케팅에서는 '본질'이 더 중요하게 됨.

지금은 경쟁이 치열해서 '뾰족한 차별점'이 있어야 함.

(존재의 이유)

 

하고 싶은 것을 잘하면 '시장'은 '존재'하게 되어있음.

(팬덤과 같이 브랜딩이 중요 ex) BT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