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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오빠 강호동] '이런 가게는 거의 망해요' 포스업자가 말하는 장사 망하는 업주 특징

NASH INVESTMENT 2024. 6. 20.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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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메뉴 가격을 수시로 바꾼다. O.

'시장분석'을 안 한 것.

워크, 관광, 동네, 오피스 상권인지.

그러니까 오픈하고나서 바꾼 것.

(일부를 바꾸는 것은 가능)

 

2. 퀄리티가 아닌 꼼수로 승부를 보려고 한다. 반/반

맛보다는 디자인, 인테리어?

꼼수로 퀄리티가 높아지기도 함.

'매장에 사람들이 왜 오지? 페르소나? 컨셉?'

바텁업으로 꼼수를 잘해서 질을 높일 수 있음.

ex) 포토존 만들면 한번 찍고 재방문율이 낮음.

ex) 맥도널드는 햄버거는 전시성이고 수익은 감자와 콜라에서 나옴.

창업은 전쟁, 전술이 필요함.

 

3. 준비가 안되어있다.

동선이 꼬인다든지 등.

돈이 들어도 경험자에게 배우는 것이 중요.

'겸손'한 자세가 제일 중요.

(배우려는 마음)

혁신은 낡은 것에서 옴.

 

4. 업주가 잘난 줄 안다.

재수 없는 게 아니라 자랑은 좋음.

(리워드 차원에서)

 

5. 사소한 것에 집착한다.

원칙이나 고집보다 '경험'을 중요시해야 함.

소비자 입장(고객 중심에서 핏 맞추기)에서 봐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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