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더머니] 세계 1등 월튼 가문의 샘 월튼에게 배우는 사업 철학 (월마트)
2024. 6. 3. 13:52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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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렴한 가격 전략 + 고객 중심의 철학.
직원 존중 리더십.
세계적인 기업으로 키운 샘 월튼.
다양한 상품을 한번에 살 수 있는 원스톱 쇼핑.
(전세계 11만개의 매장이 있음)
월마트는 소도시에 시작.
'먼저 모든 규칙을 배운 후 내 생각에 말이
안되는 모든 규칙을 깨버린다!'
낮은 가격에 공급을 받아서 낮은 가격에 판매.
셀프 서비스 방식을 도입해서 염가를 유지했고
또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직접 제조도 함.
'Always Low Price!'
(+ 과감한 반품 제도)
포스기에 자체 위성 통신망까지 도입하면서
발빠르게 시스템을 구축.
(효과적인 재고관리 + 전 매장에 물류 공급)
월튼의 성공 비법 = 남에게 배우는 것.
(+현장 중심주의)
'컴퓨터는 판매 금액을 10센트 단위까지 알려줄 수 있지만
판매할 수 있는지는 절대 알려주지 못한다!'
월마트 직원 = 노동자가 아닌 Assocaite(사업 파트너).
(어소시에이트들에게 귀기울이는 것을 중요시 여김)
1972년 월마트는 상장 이후 7,000배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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