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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카월드] 스트리밍 전쟁이 공식적으로 끝났다! 넷플릭스의 승

NASH INVESTMENT 2024. 3. 13. 2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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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밍 전쟁이 공식적으로 끝났다!

넷플릭스 탑 10 영화는 모두 레거시 스튜디오에서 라이선스를 받음.

그중 9개는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가 있음.

오리지널 정책을 포기하기 시작했음.

넷플릭스를 방대한 시청자층과 콘텐츠 라이선스 의지를

갖춘 '배급사'로 보고 있음.

지배적인 위치와 대규모 시청자 수.

(지배적인 스트리밍 기업으로 지위 인정)

모든 공급자와 사업을 하고 있다!

(경쟁사가 아닌 협력사)

더 많은 콘텐츠가 몰리는 넷플릭스.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 구독 취소.

(넷플릭스 하나로 가능하다!)

정말 달라진 경쟁 구도.

대부분 예산을 삭감하고 있음.

(대부분 넷플릭스에 라이선스를 줌)

2022년 디즈니 CEO 전격 해고.

역대 분기 최대 가입자수.

글로벌 범위와 규모를 달성할 수 없다!

넷플릭스 주가 상승률.

플랫폼이 경쟁에서 이 기변 발새하는 일.

플랫폼 쇠퇴 이론.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의 플랫폼.

경쟁에서 이기면 그들 사이에서 이익을 긁어모으기 시작.

완전히 갑이 된 넷플릭스.

(가격을 올라가고 콘텐츠의 수준은 내려갈 위험이 있음)

2023년 디즈니 코리아 OTT콘텐츠 팀 해체.

적자에 시달리는 대한민국 스트리밍 업체들.

웨이브, 티밍, 왓챠.

넷플릭스발 콘텐츠 제작 비용 증가.

(승자독식, 수능1타 강사 현상)

대한민국 작품은 한정되어있음.

제작 대기 중.

우리나라 방송 광고비 전망 : 감소.

(비용은 늘고 수입은 줄어듦)

온라인이 2배 이상.

지상파 TV 광고비 추이.

실적 압박을 느끼는 방송사들.

내수로 감당이 불가능.

영화 관광객 수 추이.

국내 흥행용 영화의 제작 비용이 크게 증가.

다수의 작품을 제작 대폭 축소.

(고비용 콘텐츠 축소 기류)

한마디로 비용은 상승, 수입은 감소.

(모두가 글로벌 대작은 보고 중소 콘텐츠 집중도는 더욱 하락)

작품이 없다!

반면 소형 유튜브용 콘텐츠는 제작 붐.

연령별 OTT 이용률.

10~40대 모두 90% 이상.

유튜브 앱 이용시간.

3년 만에 1.6배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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