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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케팅 해서 키워드 잡고 글쓰기.
결국엔 '글'이 중요.
카피라이팅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정보를 빼는 것.
(이미지에서 보이면 중복 X)
글쓰기라는 것은 상대의 뇌를 편하게 해야 함.
1. 짧게 쓰기 15자).
2. 직관성(숫자).
3. 표본이론(넓게).
4. 가치입증(내가 누구다, 화자의 캐릭터, 신뢰성).
5. 본능분석과 반박제거(결국 원하는 것).
글쓰기에는 '의도'가 있음.
표본을 높여서 결론에 도달하면 안 됨.
(직관적으로)
그리고 반박할 것을 내용에서 증명.
제목은 짧고 직관적.
(+본능 분석과 반박 제거)
마케팅의 본능은 '돈 벌고 싶어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학원 마케팅은
성적을 높여줄 수 있냐 없냐(본능 분석))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
후킹(YES 세트, 공감 이끌어내기) + 가치입증.
'연매출 00억, 마케팅을 돕는 전문가 00'
(본인이 누구인지 알려야 함)
'콘텐츠'는 감정(분노도 가능)을 불러일으켜야 함.
상대방의 '마인드 리딩'이 중요.
'외적 글쓰기(돈 벌기)'보다 '내적 글쓰기(성찰)'가 더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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