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용용 선생 가맹 사업 중단한 이유가
외식 업체 어려움으로 점주님들과 상생?
양적 성장이 아닌질적 성장?
[진짜 중단한 이유]
1. 유사컨셉 브랜드의 캔슬링.
우리나라 특성상 잘되는 콘셉트의 브랜드가 있으면
유사 컨셉의 브랜드들이 나와서 유니크함이 희석됨.
2. 가맹점 매출 수익의 하락.
용용 선생의 창업 비용은 다른 주점 브랜드에 비해 높음.
(가맹비, 교육비, 홍보비, 주방설비/기물, 의탁자,
인테리어, 사인/소품, 기타 비품, 유니폼)
별도 공사비와 부동산 가격까지 포함하면 3억이 넘는 비용이 발생함.
높은 권리금으로 양수도가 되느냐 폐점이 느느냐에 따라
'브랜드'에 향방이 달라질 것임.
3. '마라' 트렌드의 변화.
유행의 주기가 짧아지면서 식고 있음.
이자카야로 가는중.
4. 저가 시장의 위협.
커피 시장과 마찬가지로 양극화될 것임.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t GPT]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때 고려해야할 6가지 (0) | 2024.02.21 |
---|---|
[지청의 글쓰기] 돈 버는 글쓰기, 이 5가지 원칙이면 끝 (0) | 2024.02.21 |
[직업의모든것] 보고도 믿기 힘든 태릉선수촌의 하루 훈련량 (김형규 복서) (0) | 2024.02.21 |
[KBS] 신촌의 유행 선점 브랜드들의 1호점 폐점 (0) | 2024.02.21 |
[Chat GPT] 일 잘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0) | 2024.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