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멋집] 멍멍이 때문에 카페 차린 캔디 사장님
2024. 2. 12. 10:50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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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저트 100종류, 노력과 열정은 월드클래스.
휴양지 콘셉트로 만든 음료.
(스토리가 있는 음료)
아이돌의 세계관이 있으면
앨범 완성도와 몰입도가 높아질 수 있음.
보통 커피에 '시럽을 얻는 이유'는
단맛만 더하고 커피의 맛과 향을 지키기 위해서임.
간판이 지금 너무 많음.
그런데 단 하나도 같은 로고가 없음.
결국 아무것도 기억에 남지 않음.
(신생 브랜드로서 각인되려면 명확한 이미지가 필요)
작은 카페가 성공하는 방법 1순위.
메뉴가 '간결'해서 각인되는 것.
(시그니처 메뉴)
음료 메뉴가 무려 38개.
(메뉴 다이어트가 필수)
에어팟은 빼고 접객에 집중을 해야 함.
섬을 뛰어노는 스토리를 담는 라테.
그런데 사장님의 세계관을 손님들이 알 방법이 없음.
손님들에겐 그저 평범한 휴양지 콘셉트 카페라고 생각함.
구객들은 알 바가 아님.
(구구절절 설명할 것도 아님)
'공간 브렌딩'이 성공하려면 카페의 모든 요소가 일맥상통해야 함.
(세계관과 관계없는 소품, 소품에 브랜딩은 녹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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