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마케팅, 자청] 잘되는 사업 VS 망하는 사업
2024. 1. 29. 19:54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잘되는 사업의 특징.
재구매율 / 본질강화 / 확장성 / 객단가.
원가 / 재고 / 유통비용.
제일 중요한 것은 '본질강화를 할 수 있는 사업'이냐
< 본질강화의 사이클 >
강화 ↔ 출시 ↔ 개선.
어떤 상품을 계속 개발할 수 있느냐 없느냐
ex) 편의점은 상품을 강화할 수 없음.
본질 강화를 못하면 '규모의 경제(+선점 효과)'로 경쟁력을 가져야 함.
(1등만 돈을 벌 수 있는 분야)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섭] 꾸미면 꾸밀수록 이상해질 수 있다? (코코샤넬의 명언) (0) | 2024.01.29 |
---|---|
[이상한마케팅, 자청] 누구는 사업을 잘하고 누구는 망할까? (11원칙) (0) | 2024.01.29 |
[북극성주TV] GTX 호재,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 (0) | 2024.01.29 |
[부동산김사부TV] 강남 미분양나면 살 수 있다? (0) | 2024.01.29 |
[자청]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자극, 균형, 지배 시스템) (0) | 2024.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