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마케팅, 자청] 잘되는 사업 VS 망하는 사업

2024. 1. 29. 19:54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잘되는 사업의 특징.

재구매율 / 본질강화 / 확장성 / 객단가. 

원가 / 재고 / 유통비용.

 

제일 중요한 것은 '본질강화를 할 수 있는 사업'이냐

< 본질강화의 사이클 >

강화 ↔ 출시 ↔ 개선.

어떤 상품을 계속 개발할 수 있느냐 없느냐

ex) 편의점은 상품을 강화할 수 없음.

본질 강화를 못하면 '규모의 경제(+선점 효과)'로 경쟁력을 가져야 함.

(1등만 돈을 벌 수 있는 분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