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왕_테이버] 주식 투자, 맥도날드 VS 스타벅스 (브랜드)

2023. 8. 31. 22:29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스타벅스의 브랜드(충성도)가 넘사벽임.

가격을 올려도 O.K. 

그런데 브랜드를 매각해버림.(우리나라는 신세계)(경영방침)

'커피'는 필수재이지만 대체재가 있고 없으면 죽진 않음.

외식브랜드(성장X)

요즘은 '색다른' 것을 많이 찾고 있음.

 

워런 버핏의 코카콜라 장기투자는 글로벌 확장 전임.

'지역'이 글로벌 브랜드가 되는 과정.

 

자사주 소각, 인플레 헷지, 글로벌 브랜드 파워.

'이슈'로 박살날 때 '평균 회귀(성장 각도)'를 보고 모아가는 것도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