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짜] 음바페가 6년째 밀당 중인 진짜 이유 (르브론 제임스, 페더러)

2023. 8. 20. 22:12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글로벌 아이콘'이 되고 싶어 함.(+사업가)

그래서 장기적으로 최대 수익을 벌려고 함.

페더러랑 르브론 제임스랑 결이 비슷.

글로벌 아이콘 + 사업가 + 장기적 수익.

 

[글로벌 아이콘]

베컴 같은 느낌.

그래서 로저 페더러를 벤치카밍함.

페더러는 최고의 광고 모델이었음.(광고, 후원 등 상업계약)

그리고 르브론 제임스(자기 브랜딩을 기가막하게 함.)

페더러의 전략 = 고급진 이미지.(럭셔리 브랜드만 계약)

그러면 몸값이 올라감.

그러면 계약할 때 비싸게 오래 할 수 있음.

 

네이마르는 파트너 기업이 17개인데 음바페는 3개임.

서로 전략이 다름.

 

[사업가]

르브론 제임스를 많이 참고함.

투자도 잘해서 닥터 드레 비츠 헤드폰에 투자해서

애플에 팔릴 때 400억 원을 벌었음.

사업적 감각도 있음.

 

[장기적인 수익]

장기적 + 최대 수익(단타 X)

르브론은 초반에 돈을 많이 준다던 리복을 거절하고

나이키를 계약하고 장기적인 수익이 큼.(이름값)

 

3가지를 이루기 위해서 필요한 것? 100% 초상권 소유.

그래야 자신만의 '대기업'을 가질 수 있음.

이제도 구단주보다 '개인'이 더 인기가 많고

과거보다 돈 많은 구단이 많아서 영업 정책들이 바뀜.

.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