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카월드]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 시간을 돈을 지불하는 소비자들
2023. 6. 18. 09:41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Taipa = 타임 퍼포먼스.
1초도 낭비하지 않으려는 청년들의 바람.
'시성비'.
구 일본의 올해의 단어 : Kosupa.
코스트 퍼포먼스.
'가성비'.
할 수 있는 것 또는 해야 하는 것이 대폭 증가함.
수많은 콘텐츠 / 수많은 앱.
온라인 콘텐츠의 바다에서 스스로를 구할 최선의 길.
영상 콘텐츠 '속사' 능력.
대화를 따라가야하기 때문임.
그들은 영화나 드라마를 2배속.
중요 부분만 보고 건너뜀.
노래도 건너 뛰면서 봄.
'시간'당 할 것이 너무 많기 때문임.
플랫폼 경제 : 다수의 '공급자'와 다수의 '수요자'가 만남.
탐색 시간이 오래 걸림.(선택 장애에 걸림)
대신해달라.
대신 리뷰해 주는 유튜브나 인스타 등 참고.
그런데 시간이 들어감.
시간을 돈 주고 삼.
IT 기술의 발달로 할 수 있는 것이 늘어남.
여행도 가야 하고 게임도 늘어나고 영상도 늘어나고
데이트도 앱으로 하고 운동, 커뮤니티 앱.
> 시간 대비 성능의 시대.
> '시성비에' 돈을 지불하는 소비자들.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급쟁이부자들TV] 부동산 학군지가 중요한 이유 (0) | 2023.06.19 |
---|---|
[작가 송희구] 학벌 여전히 중요할까? 아니면 앞으로 필요없을까? (0) | 2023.06.18 |
[지식인사이드] 인생을 행복하게하는 3가지 명언 (전한길) (0) | 2023.06.17 |
[월급쟁이부자들TV] 투자를 망치는 3가지 습관 (부의 감각) (0) | 2023.06.17 |
[돈깡] 투자에서 성공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강환국) (0) | 2023.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