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카월드]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 시간을 돈을 지불하는 소비자들

2023. 6. 18. 09:41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Taipa = 타임 퍼포먼스.

1초도 낭비하지 않으려는 청년들의 바람.

'시성비'.

 

구 일본의 올해의 단어 : Kosupa.

코스트 퍼포먼스.

'가성비'.

 

할 수 있는 것 또는 해야 하는 것이 대폭 증가함.

수많은 콘텐츠 / 수많은 앱.

 

온라인 콘텐츠의 바다에서 스스로를 구할 최선의 길.

영상 콘텐츠 '속사' 능력.

대화를 따라가야하기 때문임.

 

그들은 영화나 드라마를 2배속.

중요 부분만 보고 건너뜀.

노래도 건너 뛰면서 봄.

 

'시간'당 할 것이 너무 많기 때문임.

 

플랫폼 경제 : 다수의 '공급자'와 다수의 '수요자'가 만남.

탐색 시간이 오래 걸림.(선택 장애에 걸림)

 

대신해달라.

대신 리뷰해 주는 유튜브나 인스타 등 참고.

그런데 시간이 들어감.

 

시간을 돈 주고 삼.

 

IT 기술의 발달로 할 수 있는 것이 늘어남.

여행도 가야 하고 게임도 늘어나고 영상도 늘어나고

데이트도 앱으로 하고 운동, 커뮤니티 앱.

> 시간 대비 성능의 시대.

> '시성비에' 돈을 지불하는 소비자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