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우앤드류] 젊은 밀리어네어들의 특징
2023. 5. 3. 20:39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성공으로 가는 가장 좋은 길은 사랑하는 일을 찾고
그것을 다른 사람에게 '서비스'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 오프라 윈프리.
사람들은 보통 제공하기보다 소비를 함.
서비스, 물건, 콘텐츠 등.
대부분 사람들은 시간이 날 때마다 플랫폼으로 콘텐츠를 소비함.
하지만 '소비하는만큼 제공'하는지 생각해봐야 함.
돈이라는 것은 소비하는 사람에서 제공하는 사람으로 감.
소비한 것보다 많이 제공한다면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임.
글, 사진, 영상 등.
고 이건희 회장은 '부자 옆에 줄을 서라!' '산삼 밭에 가야 산삼을 캘 수 있다!'라고 했음.
유유상종.
주변에 어떤 사람들로 채워지느냐에 따라 삶에 미치는 영향이 큼.
보통 주변에 어떤 사람과 어울리냐에 따라 그 사람과 비슷해짐.
가장 좋은 인맥 관리는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임.(퍼스널 브랜딩.)
큰 성공을 거두려면 결과보다 '과정'을 거두어야 함.
많은 억만장자는 회사 설립 자체를 좋아함.
그리고 돈을 버는 과정을 좋아함.
많은 억만장자들은 돈을 벌지 못해도 일을 한다고 함.
좋아하는 일을 할 때 돈은 따라오는 부산물일 뿐이라고 생각함.
좋아해야 계속하고 그래야 돈이 따라오기 때문임.
나 자신에게만큼은 의미 있는 인생을 살아야 함.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청] 2가지만 잘해도 사업에서 돈을 잘 벌 수 있습니다 (0) | 2023.05.03 |
---|---|
[드로우앤드류] 인생 벤다이어그램 '이키가이' 를 그려보세요 (0) | 2023.05.03 |
[북토크] 마이크로소프트가 탄생한 이유 (MS-DOS, 리스크 최소화 전략) (0) | 2023.05.03 |
[북토크] 부자가 될 사람, 90%가 겪은 3가지 현상 (밥 프록터, 부의 확신) (0) | 2023.05.03 |
[드로우앤드류] 나만의 스토리를 쓰는 방법 (브랜딩) (0) | 2023.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