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 베조스] 빅 아이디어를 포착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2022. 1. 29. 19:50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창업자, 큰 회사, 큰 조직을 이끄시는 분들에게 조언을 드리고 싶은데

국가기관도 포함해서요.

여러분들의 빅 아이디어를 잘 아셔야합니다.

그것들을 많아야 2~3개여야 합니다.

그리고 조직의 최상위 리더들의 주 역할은 이 2~3개의 빅 아이디어들을

포착하고 강력한 실행력으로 이것들을 현실화하는 겁니다.

다행히 이 아이디어들을 포착하는 것은 쉽습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미 알고 있거든요.

예를 들자면,

아마존의 온라인 사업의 세 가지 빅 아이디어는 낮은 가격, 빠른 배송,

다양한 상품입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것들이 빅 아이디어인 이유는 당연하니까요.

빅 아이디어들은 당연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당연한 것을 항상 유념하기는 어렵습니다.

사소한 것들이 자꾸 여러분들의 신경을 빼앗거든요.

하지만 그럴 땐 잠깐 물러서서 빅 아이디어가 뭐였는지

돌이켜보셔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배송을 조금 더 빨리 할 수 있을까?

어떻게하면 우리의 비용을 절감하여 가격을 낮출 수 있을까?

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들은 여전히 낮은 가격을 좋아할 것이라는 것을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