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 AI'의 성공 신화: 데이터 라벨링이란 무엇인가?
2025. 2. 1. 20:35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데이터 라벨링이란?
문자 그대로 데이터에 라벨을 붙이는 행위.
컴퓨터가 특정 사진을 판단할 수 있도록 학습.
데이터에 정답을 일일이 입력해야함.
사진뿐 아니라 자율주행도 가능.
자율 주행 자동차가 승객의 안전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주변을 완벽히 인식해야함.
이러한 학습 데이터에 라벨링이 필요.
신호가 파란불이면 출발, 사람이 앞이면 정치 등.
(필수적인 정보 주입)
데이터 라벨링.
데이터 모음을 분류하고 보강하는 작업.
(음락, 폭력적인 것을 제거)
AI 학습 데이터를 깨끗하게 해주는 것.
'인공지능 시대의 황금'
기업 가치 10조원.
AI 산업의 3D 직업.
저임금 인력을 고용해서 정리를 하고 대기업에 판매.
(양질의 데이터)
구독형이 아니라 1회 제공으로 출시가 끝나면 계약이 종료될 수 있는 게 단점.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경월가월부] 운동화 브랜드가 구독 경제를? (온러닝의 사이클론 서비스) (0) | 2025.02.01 |
---|---|
[월텍남] 딥시크? 과도한 걱정이다? (0) | 2025.02.01 |
[매경 월가월부] 50세에 창업해서 200조 기업만들 수 있을까? (0) | 2025.02.01 |
[월텍남] 딥시크, 실리콘밸리에서 끔찍한 000확인..."진짜 난리났습니다" (0) | 2025.02.01 |
[매경월가월부] 미국에서 떠오르는 커피 프랜차이즈 더치브로스(Dutch Bros) (0) | 2025.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