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랩] 캐나다에서는 가성비, 한국에서는 프리미엄?

2025. 1. 27. 16:20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프리미엄 전략.

대중시장의 평균 가격보다 50% 업하게.

소매가격을 만드는 시장.

기업들이 해외 진출할 때 현지에 맞게

가격, 포지셔닝 전략을 취함.

한국이 경제적으로 선진국이고 문화 영향력이 높다고 판단.

한국은 스타벅스부터 시작해서 프리미엄 커피 시장이 형성.

 

제품의 기능이 아니라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경험을 중시.

가성비라는 것은 결국 기능적인 것을 소비.

기능적인 일상에 대해서 호응을 하지 않음.

자연스럽게 프리미엄 브랜드에 지불.

 

피츠커피, 드멜로(한국인이 창업), 인텔리젠시아(3대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등도 진출을 고려.

 

팬덤 문화 형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