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건물주 강호동] 폐업 100만 시대, 요즘 MZ들이 사업으로 큰 돈 버는 이유

2025. 1. 15. 15:15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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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업 100만 시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대전환.

[전환의 시대 : 주문 방식과 소비 패턴의 변화]

ex) 배달 어플 등.

인간은 압도적인 경험을 하면 20~30년 습관을 지워버림.

시대의 파고를 반대로타면 절대 안됨.

[실리콘 밸리의 플랫폼 기업과 MZ세대의 변화]

플랫폼 : '수요자'와 '공급자' 연걸.

사업에서 필요한 역량? 잘 만드는 역량 + 잘 파는 역량.

(둘 다 잘하려고 하면 망해버림)

MZ세대 : 잘 파는 아이들이 새로 태어난 것.

ex) 블로거, 유튜버, 인플루언서 등 ↔ OEM/ODM.

(1. 초기자본 X 2. 매장 X 3. 직원 X)

오프라인에서 디지털 전환 때 새로운 부자들이 탄생.

MVP(MIMINUM VIABLE PRODEUC) : 초기 개발 모델을

시장에서 파일럿으로 띄어보는 것이 중요.

'제품'을 '연결(플랫폼 등')만 잘하면 돈이 되는 시대.

 [백화점의 긍정적인 영향과 안정성]

백화점 : 오프라인 플랫폼(경험).

(온라인에서 할 수 없는)

팝-업을 띄워서 고객들의 피드백을 받아볼 수도 있음.

[온라인 플랫폼 활용, 성공사례]

유니콘 기업이 된 '젠틀몬스터'.

런던 베이글 시장 가치 2,000~3,000억.

[디지털 벤더의 중요성]

유통사에 납품하기에는 케파가 적을 수도 있음.

벤더들하고 협력해서 공장을 같이 찾을 수도 있음.

1공장, 2공장 등.

킬링 제품이 필요하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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