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마케팅] 마케팅 VS 브랜딩

2024. 12. 28. 17:45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마케팅 VS 브랜딩.

브랜딩 : 이미지 구축.

마케팅 : 판매 촉진 행위.

 

백종원 : 싸게 맛있게 팔아라!

(친근, 착함, 맛을 중요시)

성공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왜 브랜딩이 잘되면 많은 돈을 벌까?

 

'시간'이 지나면 '시장'은 변하기 마련임.

그런데 컴포즈 커피는 1잔당 2,000원에 팔면 500원이 남음.

(단기적으로는 못 벌게 됨)

이거를 구매한 사람 입장에서는 싸다라는 느낌을 받고 친구들을 데리고올 확률이 높음.

(입소문, 재구매 = 더 돈을 많이 버는 구조)

 

마케팅보다 중요한 것은 '브랜딩'.

재구매가 없으면 결국 망할 수 밖에 없음.

(가격 경쟁을 하게 되기 때문임)

 

기본적인 본질 + 저렴하게 팔기.

(선순환이 일어나야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