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마케팅] 마케팅 VS 브랜딩
2024. 12. 28. 17:45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마케팅 VS 브랜딩.
브랜딩 : 이미지 구축.
마케팅 : 판매 촉진 행위.
백종원 : 싸게 맛있게 팔아라!
(친근, 착함, 맛을 중요시)
성공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왜 브랜딩이 잘되면 많은 돈을 벌까?
'시간'이 지나면 '시장'은 변하기 마련임.
그런데 컴포즈 커피는 1잔당 2,000원에 팔면 500원이 남음.
(단기적으로는 못 벌게 됨)
이거를 구매한 사람 입장에서는 싸다라는 느낌을 받고 친구들을 데리고올 확률이 높음.
(입소문, 재구매 = 더 돈을 많이 버는 구조)
마케팅보다 중요한 것은 '브랜딩'.
재구매가 없으면 결국 망할 수 밖에 없음.
(가격 경쟁을 하게 되기 때문임)
기본적인 본질 + 저렴하게 팔기.
(선순환이 일어나야함)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부리TV] 리한테 핸드폰 요금 걷어서 아파트, 호텔 신나게 짓는 KT (0) | 2024.12.28 |
---|---|
12조 명동백할머니의 투자 원칙 4가지 (0) | 2024.12.28 |
[지식한입] '환율'이 미쳤어요 (0) | 2024.12.28 |
[김단테] 나스닥 폭락의 6가지 '이유'와 '환율' (0) | 2024.12.28 |
[김단테] 외환위기, 금융위기 수준? 환율 벼랑 끝에 서다 (0) | 2024.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