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마케팅] 폐업 100만시대, 저도 그럴뻔 했어요

2024. 11. 5. 11:30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클루지 : 어떤 문제에 대해 서툴거나 세련되지 않은 해결책.

 

학생 7~8명뿐인 스터디 카페에서 방학 기준 74라지 풀.

지점이 2개가 있는데 1~2명 빼고 만석.

계속 적자였음.

경쟁사가 3곳이 있었는데 2곳이 폐업.

 

책을 읽으면 '메타 인지'가 됨.

나의 수준을 알고 왜 못하고 있는지, 사업이 안되는 이유를 알게됨.

 

본인 상황 파악이 안되면 무리수를 던지게 됨.

자기 멋대로 하는지도 모르는.

1. 메타인지 2. 판단력 3. 아이디어.

(의사결정력 상승)

 

본질 + 마케팅.

 

자의식 해체.

자기의 판단으로 인해서 생기는 오류.

(고객의 피드백을 거부)

수용적인 사고가 필요.

 

인스타, 네이버 등 유입되는 경로 최적화를 다 시킴.

(알아서 찾아오는 시스템 구축)

 

콘텐츠를 추가하면서 업셀링을 목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