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미나이] 퍼널(깔때기) 마케팅 전략이란?
2024. 10. 29. 16:53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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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모델.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까지 거치는 단계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효율성을 높이는데 사용.
1. 인지.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처음 인지하는 단계.
광고, 소셜 미디어, 추천 등을 통해 알게됨.
(최대한 많은 잠재 고객에게 노출시키는 것이 관건)
2. 관심.
제품에 대한 정보를 찾고 경쟁 제품과 비교하며 관심을 가지는 단계.
(잠재 고객의 관심을 유지하고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는 것)
3. 평가.
제품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구매 여부를 결정.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설득력 있는 정보 제공)
4. 구매.
실제로 제품을 구매하는 단계.
('편리한 구매 환경'을 제공하고 구매 완료하도록 유도)
5. 충성.
제품을 구매한 후 지속적으로 사용, 다른 사람에게 추천.
('재구매' 유도, '입소문'을 통한 고객 유입)
1. 고객의 행동 패턴 파악(어떤 경로를 통해 구입)
+ 2. 각 단계에서 문제점(이탈률 등) 발견
+ 3.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 선정(예산 배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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