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12. 23:55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마케팅 4P]
1. Product(제품)
2. Place(유통)
3. Price(가격)
4. Promotion(판매 촉진)
최근엔 People(사람) 추가.
[모든 사업의 5가지 본질]
1. 가치 있는 것을 만들고 제공.
2. 다른 사람이 원하거나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
3. 이를 사람들이 합당하다고 생각하는 가격에 판매.
4. 고객의 필요와 기대를 충족.
5.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수익 창출.
[할 수 있는 일 VS 돈이 되는 일]
사업 성공의 기본 질문 : '시장성'이 있는가?
시간과 노력 대비 어떤 시장에서 일을 해야 결괏값이 클까?
시장을 평가하는 10가지 방법.
긴급도, 시장규모, 가격잠재력, 고객획득비용, 가치전달비용,
상품독창성, 시장진출속도, 선불투자, 추가판매가능성, 추가노력여부.
(몇 점 이하면 사업을 시작하면 안 됨)
7번 노출되어야 사람들은 구매를 고려(인지)한다!
경쟁자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가에 시간을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사업에 시간을 써야 함.
(애플은 새롭고 주목할만한 것을 완벽하게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춤)
세상의 성공 방식과 나의 강점을 잘 접목시켜야 함.
[수입 증가의 4가지 방법]
1. 고객수(Q)를 늘린다.
2. 평균 거래 규모(객단가)를 늘린다.
3. 고객당 거래 횟수를 늘린다.
4. 가격(P)을 높인다.
행동을 변화시키기를 원한다면 시스템의 기준 레벨을 변화해야 함.
자기 연민에서 벗어나야 함.
(저 사람이 했다면 나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마라톤에서 못 깰 기록을 1명이 깨니 줄줄이 다 깨게 됨)
생각의 외재화 : '쓰기'와 '말하기'.
(혼자 생각하고 결심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기록 후 시각화)
나에 대한 객관적 시선을 유지하면서 고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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