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카월드] 폭발하는 중국 라이브(Live) 커머스 시장과 힌트를 얻고있는 대한민국

2024. 8. 14. 13:12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중국 라이브커머스 이용자수 2억 6천명.

올해 쇼핑을 통해 판매액이 158조.

(최근 3년)

'중국은 라이브 커머스, MCN 전성시대'

(자동차부터 부동산까지)

라이브 커머스 활성화로 MCN 규모 증가 폭증.

(수수료 10%만 해도 몇십조단위)

 

MCN : 핵심은 상품공급 체인의 괸리.

(연예기획사와의 차별)

(유명 홈쇼핑을 휴대폰으로)

기존 홈쇼핑 업체(CJ, 롯데) 커머스 전략(쇼퍼엔터테인먼트)에 올인.

(2018년 합병) CJ 오쇼핑 + E&M = CJ ENM.

(엔터테인먼트 + 멀턴다이즈)

홈쇼핑 모바일 생방송 큰손이 된 5060.

 

롯데백화점 라이브 방송 한번에 억대 매출.

'쓱닷컴, 롯데온처럼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나선다!'

네이버, 카카오도 라이브 커머스.

 

백화점, 이커머스 ↔ MCN, 방송 플랫폼  포털, SNS, 홈쇼핑.

 

연예기획사는 수익 구조가 많은데 MCN은 한계가 있음.

('커머스'로 가고자하는 욕구)

인플루언서 + 생방송 + 전자상거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