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오빠 강호동] 현재 카페 창업 현실은 이렇습니다
2024. 7. 29. 14:49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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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년 차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리 운영 중.
젠틀커피 대표(블루리본 10개 매장).
블루리본(한국 미쉐린 가이드)은 레스토랑 위주.
매출이 연 8억(25평).
준비를 안 한 상태에서 창업을 하면 망하게 됨.
벤치마킹을 하면서 소비자로서 경험을 많이 해야 함.
살아남는 카페는? 한 가지가 특별한 것이 있음.
(콘셉트가 명확 = 타깃 고객층 만족)
추구하는 것 = 고객이 느끼는 것.
MZ 세대들은 본인 스스로를 '컨셉충'이라고 함.
(콘셉트가 좋은 매장을 찾아다니고 발굴해 나가는 데 희열을 느낌)
매장이 너무 맛이 좋고 좋은 원두 쓰고 퀄리티가 좋은데 장사가 안된다?
'맛'쪽으로 포커싱만 되어있으면 안 됨.
(기본적인 것임)
장사가 안된 이유는 고객을 잘 모르고 와야 할 이유가 명확하지 않기 때문임.
먹기 전부터 맛있어야 함 = 맛있는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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