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시 파브라이] 사람들은 하지 않는 엄청난 모방의 힘
2024. 7. 16. 13:10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모방의 힘.
주유소 2곳에 대한 사례.
붐비는 교차로에 대각선으로 마주 보고 있었음.
1곳은 주인이 1시간 정도밖에 나와서 몇 가지 서비스를 무료로 함.
맞은편 나머지 1곳은 그 모습을 보고 그걸 따라 하지 않음.
시간이 지나고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
서비스를 제공한 주유소는 사업이 커졌고 그 대각선 주유소는 쇠퇴함.
사업이 쇠퇴해 나가는 것 보면서도 주유소 사장은 행동을 바꾸지 않음.
당신은 당신의 직접적인 경쟁자에게 다가가서 그들과 대화를 나눠보고
그리고 당신은 그들에게 당신의 영업비밀을 다줌, 그동안 체득하면서
경쟁 우위가 되주었던 모든 비결을, 그러나 그들의 행동엔 변화가 없을 것임.
1. 영리한 행동을 보았을 때 그걸 따라 하는 사례.
2. 저도 따라하는 것.
그리고 20대초부터 지금까지 살면서 보는데
사람들은 따라하는 것을 싫어함.
자기 자신보다 못하다고 여기기 때문임.
'내 아이디어가 이건 아니잖아!'
하지만 모방하려고 할 때 '큰 엣지'를 줌.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것이 '모방'이었음.
그들에게 통한 건 로터스를 보고 엑셀을 만들고
맥을 보고 윈도우를 만드는 것임.
샘월튼도 코스트코 짐 시네갈을 따라 함.
짐 시네갈로 솔 프라이스 회장을 따라 함.
간단한 아이디어로를 신중하게 받아들였을 뿐임.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니시파브라이] 기버, 테이커, 매처 (기브앤테이크) (0) | 2024.07.16 |
---|---|
[이상한마케팅] 사기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0) | 2024.07.16 |
[설명왕_테이버] 삼성전자가 투자한 소부장 기업들 (0) | 2024.07.16 |
[KBSNEWS] 악마가 숨는 그 곳 ‘합병 비율’ (0) | 2024.07.16 |
[책트폭행] << 리더의 안목>>에 따른 사람을 층으로 인식 (0) | 2024.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