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옷] 노출하려고 만든 속옷. 캘빈클라인 이야기
2024. 7. 14. 13:59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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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도 발달되지 않았고 오프라인 매장도 없을 때
브랜드를 론칭하고 옷을 팔려면? 특정한 시기에 호텔방을 빌려야 했음.
시즈만 되면 2층이 모두 의류 전시회가 됨.
바이어가 방문해서 마음에 들면 거래하는 방식.
그다음 라이선스 방식
ex) 코닥, 디스커버리, 내셔널지오그래픽, 예일 등.
상표만 빌려오거나 빌려주어 생산과 판매를 맡기는.
('디자인'과 '광고'만 담당)
광고로 청바지의 선두주자가 된 CK.
데님과 떼려야 뗄 수 없게 됨.
(자극적인 광고에 맛을 봄)
전속 모델.
1990년대 미국의 패션은 경기가 침체되면서
럭셔리보다는 그런 지하고 힙하고 스트릿 한 방향으로 가고 있음.
성공적인 광고 마케팅 + 많은 라이선스 계약.
과거보다 자극적인 광고만 좇다 보니 물의를 일으키고
라이선스 계약이 너무 많아 통제가 불가능해졌음.
(브랜드 이미지 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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