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마케팅] 병원마케팅 상위1%, 1000만원 짜리 무료강의

2024. 7. 11. 13:48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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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이 갖춰져 있으면 입소문만 나도 대박이 날 수 있음.

마케팅은 포장(과장)이다? X.

좋은 '본질''진정성'을 제대로 알리는 방법.

 

고객타깃으로 플랫폼을 활용하여 마케팅.

 

마케팅을 꺼려하는 분야에서 마케팅을 하면

오히려 '선점효과'를 가질 수 있음.

(발상의 전환)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배우고 활발하게 적용한 결과

적자에서 수익을 만들어냄.

 

1. 마케팅 거부감 이겨내고 적극 운영.

2. 배운 대로만 그대로 적용(주관 X).

 

매출 상승을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은? 마케팅.

마케팅이란? 매체? 낚는 후킹?

 

'매체(플랫폼) 선정'을 잘하고 '콘텐츠'가 중요함.

고객의 망므를 사로잡는 글쓰기,

3초 만에 마음을 훔치는 영상.

 

브랜드 블로그의 장점? 24시간 + 무표 + '검색 기반'.

(= 필요해서 정보를 찾는 사람들)

이미 병원을 찾고자 하는 사람에게 니즈가 있는 사람에게

설득을 하는 것이어서 '전환율'이 상대적으로 높음.

(고객이 나를 찾아오게 하는 마케팅 = 내가 주인)

 

브랜드 블로그란?

고객에게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원하는 정보를

전달하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딩이 되는 블로그.

고객들이 계속 찾는 블로그.

우리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신뢰가 쌓임.

글을 읽는 것만으로 방문과 결제가 이루어짐.

 

1,000명이 보고 20명이 문의를 주는 포스팅.

VS

100명이 보고 20명이 문의를 주는 포스팅.

(모수가 적더라도 전환율이 높음)

 

1. 전문성(이력, 경험, 가치입증, 사업 노하우, 전문지식)

2. 라포르(신뢰 관계)(양심(진정성) 어필, 공감, 사명감)

치료는 누가 하나요? 정말 제대로 치료해 주는 인간적인 포인트가 있나요?

(자랑 X, 궁금증이 해소가 되어야 함)

 

같은 키워드에 어떤 콘텐츠를 노출시키느냐에 따라 전환율이 달라짐.

1. 사람들이 클릭할만한 제목인가?

2. 신뢰를 줄 수 있는가?

3. 상황 공감이 있는가?

4. 해결책을 잘 제시하고 있는가?

 

유튜브의 장점은?

1. 전국 문의 2. 병원 브랜딩 3. 자동영업(24시간).

 

블로그 → 유튜브 채널 확장.

(높은 조회수와 구독자가 필요 없음, '전환'이 중요)

(비즈니스 차원)

 

대중 표본 콘텐츠 VS 구매 직전 콘텐츠.

대한민국 5,00만 명이 관심을 가질만한 콘텐츠.

(인간의 근원적인 욕구와 밀접한 콘텐츠)

식욕, 재미, 공포 등 감정...

전환을 위해서는 구매직전 콘텐츠가 중요함.

 

주제를 잘 뽑고 다음 중요한 것은?

후킹이 되어서 이탈하지 않고 지속성도 중요하지만

'썸네일(=첫인상)'이 가장 중요함.

(클릭을 받아야 선택이 될 수 있음)

(1. 디자인 + 2. 카피라이팅이 중요)

 

숏폼.

(시대의 흐름 + 플랫폼에서 밀어주고 있음)

광고 비용이 들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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