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마케팅] 2024 온라인 마케팅, 왕초보 매뉴얼

2024. 7. 11. 17:16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글 하나만 읽어도 방문, 결제로 이어질 수 있음.

상위 노출 비법?

브랜드 블로그의 핵심.

 

매출, 문의량, 유입량 등.

 

사업체에 적합한 마케팅 도구?

어떤 도구가 유효할까?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3가지만 잘 이해해도 괜찮음.

 

고객에게 찾아가는 마케팅 VS 고객이 나를 찾아오게하는 마케팅.

블로그는 '검색(키워드) 기반'.

ex) 역삼역 필라테스.

정보 탐색 키워드(1~3번) + 구매 직전 키워드(1~3번).

ex) 부산 해운대 거주 55세 여성의 치과 방문까지의 여정별 키워드.

 

검색하는 정보마다 내 상품이나 서비스가 노출되면?

(사람들이 문의하고 방문할 확률이 높아짐)

(광고성이 너무 두드러지면 차별점이 없음)

 

가치입증 = 가치 어필.

고객 후기.

(남들이 좋다고 말하면 신빙성 상승)

경력.

수상내역.

유명인 사용인증.

업체 규모.

매스컴에 실린 기사.

누적 고객수.

컴플레인 제로.

재방문율.

저명한 연구, 학회 게재.

국가공인/전문기관 인증.

학력.

직함.

좋은 원재료.

전 → 후 결과물.

멀리서도 찾아옴.

내 자녀, 가족, 직원이 사용.

(+ 공감의 글)

검색할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할 것으로 글을 시작.

(도입부 가치 입증)

(사진이나 영상을 활용해도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