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마케팅] 2024 온라인 마케팅, 왕초보 매뉴얼
2024. 7. 11. 17:16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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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하나만 읽어도 방문, 결제로 이어질 수 있음.
상위 노출 비법?
브랜드 블로그의 핵심.
매출, 문의량, 유입량 등.
사업체에 적합한 마케팅 도구?
어떤 도구가 유효할까?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3가지만 잘 이해해도 괜찮음.
고객에게 찾아가는 마케팅 VS 고객이 나를 찾아오게하는 마케팅.
블로그는 '검색(키워드) 기반'.
ex) 역삼역 필라테스.
정보 탐색 키워드(1~3번) + 구매 직전 키워드(1~3번).
ex) 부산 해운대 거주 55세 여성의 치과 방문까지의 여정별 키워드.
검색하는 정보마다 내 상품이나 서비스가 노출되면?
(사람들이 문의하고 방문할 확률이 높아짐)
(광고성이 너무 두드러지면 차별점이 없음)
가치입증 = 가치 어필.
고객 후기.
(남들이 좋다고 말하면 신빙성 상승)
경력.
수상내역.
유명인 사용인증.
업체 규모.
매스컴에 실린 기사.
누적 고객수.
컴플레인 제로.
재방문율.
저명한 연구, 학회 게재.
국가공인/전문기관 인증.
학력.
직함.
좋은 원재료.
전 → 후 결과물.
멀리서도 찾아옴.
내 자녀, 가족, 직원이 사용.
(+ 공감의 글)
검색할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할 것으로 글을 시작.
(도입부 가치 입증)
(사진이나 영상을 활용해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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