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 "도저히 이렇게는 못 타"…'연두 효과' 제대로 터졌다?

2024. 7. 11. 10:00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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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두색 번호판 별로 눈에 띄지 않음.

수입차 등록된 비율은 33.6%.

(2003년 이후 지난 20여 년 동안 가장 낮은 수준)

2000년대 초반만 해도 수입차는 법인차 비중이 66%까지.

2010년대 이후로는 개인들이 사는 비중이 높아졌는데

그래도 30% 후반대는 유지하고 있었음.

그런데 올해 처음으로 30% 초중반 기록.

 

초고가 수입 슈퍼가 신규 등록 추이는 감소.

(벤틀리, 포르셰, 롤스로이스)

 

고가 수입차일수록 법인차 등록 비중이 높았음.

1억 원이 넘는 고가 수입차 2010년대 후반에는

80% 가까이 지난해에도 60% 이상이 법인차였음.

올해는 50% 중반대만 법인차로 등록.

 

법인 명의로 사서 세금 혜택을 받고 개인이 탔었음.

 

올해부터는 테슬라까지 집계.

(BMW와 벤츠 다음으로 많이 팔리는 수입차 브랜드)

 

연두색 번호판을 피하려고 고가의 수입차를 리스하고

명의로 타고 할 수도 있음.

(꼼수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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