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 8,000억 매출에 안주하면 멈추는 게 아니라 죽는 겁니다
2024. 7. 11. 19:55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1983년 퍼시스그룹 창립.
사무가구 시장 = 퍼시스.
가정용 가구 시장 = 일룸.
의자 전문 연구 = 시디즈.
스타트업에게 인기 많은 = 데스커.
매트릭스 = 슬로 베드.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 = 알로소.
각 영역에서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를 보유하는 회사.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오피스 인테리어 사업.
더 넓은 비전 + 새로운 마케팅 활동.
한국 시장이 앞으로도 성장할 수 있을까?
'가구 시장'은 '국가'의 'GDP'와 '비례'함.
일하는 공간에 대한 트렌드 파악.
사람들과 만나서 협업하기 위한 유동적인 디자인이 필요.
(재택근무 문화가 옴에 따라 파괴적 혁신)
고객들의 문제만 안다면 역량들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임.
일은 그 어느 때보다 공간과 분리될 것임.
기술의 힘을 빌려 유연하게 일을 할 수 있음.
선택지 중 하나가 사무실이 될 것임.
(재택근무라는 선택지)
AI로 개인에게는 스스스로 일할 수 있는 힘이 많이 주어짐.
(선택할 자유)
회사는 논리적으로 돈을 버는 기계가 아님.
사람들이 모여서 철학과 가치를 공유하는 곳임.
사무실의 모양과 형태가 바뀔 수도 있음.
그 가치를 공유하려면 사무실은 중요함.
일할 때 중요한 것은 편안한 환경임.
(내추럴하고 편안한 사무실)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부심] 주가라는 건 얼마나 합리적인가? (0) | 2024.07.11 |
---|---|
[돈깡] 주린이 탈출을 위한 매도 타이밍 (0) | 2024.07.11 |
[SBS뉴스] "도저히 이렇게는 못 타"…'연두 효과' 제대로 터졌다? (0) | 2024.07.11 |
[우파푸른하늘TV] 벤츠 CLE는 어떻게 살아남았나? (0) | 2024.07.11 |
[주식단테] 이해하면 참 쉬운 손익비 개념 (0) | 2024.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