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6. 29. 13:26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플랫폼들이 피 터지게 싸우면 사장님들에게 기회임.
(어떻게 하면 돈을 더 벌 수 있을까?)
본질적으로 고래들이 싸운다?
고객은 플랫폼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혜택을 따라감.
원칙적으로 알아야 될 것은 각각 플랫폼에 동일한 혜택을 세팅했는지 봐야 함.
쿠민, 배민, 요기요?
장사를 하면서 각각의 플랫폼에 동일한 세팅을 했는지 봐야 함.
'매출 발생 구조를 알고 있는가?'도 봐야 함.
매출을 제일 마지막에 만들어지는 결과임.
그 과정은?
노출 → 클릭 → 주문 → 객단가 → 매출.
(노출량, 클릭양, 주문량, 객단가 확인)
배달 장사를 일단 고객이 들어오게 만들어야 함.
음식에 자신이 있으면 먹여봐야 함.
(고객들이 찾는 음식을 찾아야 함)
※ 먹어볼 만한 메뉴 취급.
주력 메뉴보다 가벼운 '미끼 메뉴'를 만들어야 함.
족발을 팔면 1인 족발, 미니 족발.
카페를 하면 최소한 소금빵.
미끼 메뉴를 만들어놓고 배달을 해야 함.
신규 고객을 데리올 수 있는 기회를 버리면 안 됨.
(플랫폼 입점은 기회임)
리뷰 이벤트가 먹히려면? 리뷰 이벤트 품목을 팔아야 함(공짜 X).
정식 등록된 메뉴를 과감하게 할인해서 리뷰 이벤트.
(리뷰 이벤트로 할인받으면 더 담게 됨)
(공짜로 주면 안 주면 난리 주면 당연한 것)
쿠팡에서 물건을 보고 결제를 하면 문 앞에 택배가 무료로 도착한다.
= 배민에서 음식을 보고 주문하면 문 앞으로 음식이 무료로 도착한다.
(배달비를 메뉴 가격에 녹인 것임)
(외부로 노출되는 메뉴비는 0원으로 해놓는 것이 유리함)
사장님 추천 닭가슴살 샐러드?
배달에서 팔고 싶으면? 메뉴 이름부터 달라져야 함.
닭가슴살 → 다이어트 340칼로리 촉촉한 닭가슴살 샐러드.
닭발 → 야식 국물 닭발.
(인기 키워드를 넣어야 함)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광고만 집행해야 함.
(먹어보면 다시 시킬 자신이 있는 사장님들)
양 조절, 개수 조절로 선택지를 많이 주는 것도 팁.
(먹을까 말까 → 몇 개 먹을까?)
'부자에 대한 공부 > 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짠당포] 종합소득세만 15억 내는 전한길 (0) | 2024.06.29 |
---|---|
[지식한입] 더본 코리아 상장 절차에 돌입? (0) | 2024.06.29 |
[채부심] 반이 수도권에 사는데 대책없는 대한민국 (0) | 2024.06.28 |
[창업오빠 강호동] 창업오빠도 놀라게 한 역대급 건물주 (ft.스타벅스, 삼동소바) (0) | 2024.06.28 |
[창업오빠 강호동] 2억4천 식당 창업할 돈으로 4층 건물주 되는 방법 (0) | 2024.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