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오빠 강호동] 상권 분석 실전 노하우

2024. 6. 23. 12:04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경쟁 상대 체크.

(+마케팅 분석 → 포지셔닝 전략)

X, Y축.

로우 프라이스 ~ 하이 프리이스.

힙 ~ 헤리티지.

포지셔닝을 찍어봐야 함.

 

SWOT 분석.

 

BMC 9 Block.

(핵심 파트너십, 핵심활동, 핵심자원, 가치제안,

고객관계, 채널, 고객군, 비용구조, 수익원)

 

직장인(오피스) 상권, 동네 상권(배후세대 2~3천 세대), 골목(찾아오는) 상권.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곳은 권리금이 높음.

좋은 상권에 들어간다고 다 잘되는 것은 아님.

차별화를 꾀하지 않으면 들러리가 될 수 있음.

(비싼 임대료만 주고 나오게 되는)

 

리서치해서 분석하는 것과 '발품' 파는 것은 다름.

 

회전율, 인건비를 보면 피크 시간대 '매출'을 알 수 있음.

(인원수 X 250만 원).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People.

(5P 전략)

 

[30초 만에 매출을 파악하는 방법]

'영수증'.

객단가 X 시간대 00 테이블? = 일매출.

(주말에는 2배)

인건비, 재료비 수지분석하면 순이익이 나옴.

테이블이 안 나오면 '웨이팅'으로 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