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스타벅스는 왜 고객의 이름을 불러줄까? (단골과 팬)
2024. 5. 13. 12:43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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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트렌드 소비? 나에게 가치가 있으면 비싸더라도 삼.
소비의 양극화 심화 : 애매한 것은 소비를 안해버림.
패션을 하던 사람이 F&B로 넘어가면서 트렌디해짐.
어중간하면 살아남지 못하게 됨.
시장 타게층과 예상 매출을 파악해야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음.
브랜드 = 나, 마케팅 = 너.
브랜드는 '무엇을 말해야하는가'를 찾는 것이데
브랜딩까지 안가는 브랜드가 많음.
기억 유도 → 기억 지속 → 경험.
(완벽하게 팬으로 만들려면 브랜드가 고객을 기억해줘야함)
어떻게하면 팬을 늘릴까?
팬은 가게가 실수해도 눈감아주는 사람임.
얼마나 재구매를해서 지속적인 평균 구매를 만드느냐?
팀원도 그 브랜드의 팀원이 되어야함.
(손님도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임)
브랜드의 끝은 결국 내부 브랜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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