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하워드 슐츠] 저는 항상 큰 꿈을 가져왔습니다

NASH INVESTMENT 2022. 1. 14. 11:55
반응형

제가 지금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제가 꿈을 크게 가졌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꿈꿔왔거든요.

제가 산증인입니다.

이건 영화에서 나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저는 말 그대로 빈민가 출신이거든요.

여러분들께서 제가 자라온 환경을 보셨더라면

아마 여러분도 그런 곳에서 이렇게 성공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말씀하실 거예요.

하지만 가능합니다.

여러분께서 꿈을 크게 가지시고 훌륭한 사람들을 곁에 두시면서,

자만심은 버리고 다른 이들과 성공을 나누고자 한다면,

그리고 여기에 약간의 운이 따라준다면 여러분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이런 사람들이 꼭 있죠.

"너 너무 꿈이 큰 것 아니야?"

"그건 말이 안 돼."

"그런 일은 일어날 수 없어."

누구든 그런 말을 한다면 내버려 두지 마세요.

설령 그것이 친구가 되었든, 가족이든, 지인 되었든 선생이 이든 말이죠.

그 누구든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위해, 혹은 여러분의 가족을 위해

꿈이 말도 안 된다고 하면 듣지 마세요.

가능하니까요.

여러분은 20년 뒤에 다음과 같은 사람이 되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9시 출근, 5시 퇴근하는 직장을 다니며,

비참해하고 화나 있고 억울해하는 그런 사람이요.

자기 자신이 가지고 있던 가능성에 확신이 없어 꿈을 포기해버렸기 때문에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