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까페] 팬톤이 색으로 돈버는 방법
2024. 4. 27. 16:06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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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톤은 개념을 팜.
모든 색의 기준을 세움.
창업자 '색의 왕' 로렌스.
상품 포장 색깔에 따라서 매출이 달라지기도 함.
색깔은 기업의 브랜드 영향에 미침.
ex) 티파니는 티파니 블루.
팬톤은 무려 1만 개의 색을 정의했음.
고유의 색깔 체계를 소유.
(명확한 기준에 따라서 분류)
재질에 따라 염료의 비율을 살짝 바꿔서
100% 같은 색을 뽑아내버림.
(엄격한 평가 기준이 존재)
1만 개가 넘는 색깔을 테스트하고 하나의 가이드로 정리.
(대부분 매출을 차지)
(색깔은 바래지기 때문에 새로운 가이드북을 사야 함)
많은 기업이 팬톤과 협업하면서 색깔의 이름의 가치를 느끼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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