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윌 스미스] 여러분의 정신과 감정은 실제 한계보다 훨씬 전에 있어요

NASH INVESTMENT 2022. 1. 12. 09:28
반응형

저는 체스에 완전히 빠졌죠.

아버지가 알려주셨는데 아마 8살이었죠.

4년 동안 맹훈련하며 12살에 처음으로 아버지를 이겼죠.

그 후 저랑 다시는 안 하셨습니다.

너무 좋았고 계속해서 훈련했는데

제 아내가 그랜드 마스터를 소개해주었죠.

첫 흑인 그랜드 마스터인데 그에게 와서 저를 3일 동안 가르쳐달라고 부탁했던 거죠.

이것을 가르쳐주었어요.

"들어보세요, 체스 보드를 볼 때 이렇게 하세요."

"당신 마음속에서 위치를 볼 때 말을 당신이 원하는 어디든 두세요."

"마음속에서 집어서 원하는 곳에 두세요."

저는 말했죠.

"네 하지만 할 수 없어요..."

그것이 마음의 속임수입니다.

당신이 마음속으로 말한다면 

"원하긴 하는데 안될 텐데..."

그럼 끝입니다, 당신은 죽은 거예요.

당신은 스스로 자신의 뇌에게 원하는 것을 상상조차 못 하도록 훈련시키는 겁니다.

왜 마음속에서 조차 멈추죠?

당신의 마음은 미친 듯이 자유로운 장소여야 합니다.

원하는 모든 것이 있는 곳이요.

제 아들은 제가 번지 점프 후 와서 말했죠.

그런 그의 눈을 본 적이 없어요.

그가 말하길, '아빠, 저는 드디어 아빠와 저의 차이를 이해했어요."

"아빠는 항상 이것이 있어요."

"하나만 더!"

사람들은 한계에 이르죠.

그리고 그가 말하길 "헬리콥터가 떴을 때 저는 완전 한계에 봉착했어요."

"'No'라고 말했을 거예요."

"하지만 아빠는 한걸음 더 나아가요."

여러분의 정신과 감정은 실제 한계보다 훨씬 전에 있어요.

그러니 항상 "하나만 더"를 가지세요.

One More Go!

세상이 당신을 위해 길을 열어줄 때 당신의 마음이 당신을 멈추게 할 거예요.

그래서 '행복을 찾아서'의 한 어구를 좋아하죠.

"누군가 너는 못할 거라는 말을 하면 신경 쓰지 마."

"심지어 그것이 나라도."

"사람들은 자기들이 못하면 너도 못한다고 말하길 원해."

"무언가를 원하면 얻으러 가, 진심이야."

절대 스스로 무엇이 된다, 안 된다 하지 마요.

당신의 마인드를 완벽히 이루어질 수 있는 불가능한 꿈에 두도록 해요.

일단 원하는 곳에 두세요.

하나씩 움직인 후 되감기로 재분석을 해서 방법을 찾으세요.

그것이 훨씬 간단합니다.

원하는 곳에 먼저 수를 두세요.

강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