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슈카월드] 대 플라스틱 시대, 마케팅의 결과

NASH INVESTMENT 2024. 3. 31. 09:31
반응형

대플라스틱 시대.

주변을 둘러보면 바로 보이는 것 : 플라스틱.

의자, 책상, 연필통, 전등, 스마트폰, 마우스, 키보드.

모든 것이 플라스틱(코팅, 합성수지 등)

나일론 시대(혁명).

합성수지 저렴한 옷 시대의 개막.

코로롱 : 한국 나일론.

나일론이 얼마나 튼튼했으면 나이롱환자 국어사전 등재.

플라스틱은 당연히 화석 연료에서 생산됨.

플라스틱의 원재료.

플라스틱의 어원 : 색도 모양도 원하는 대로.

석유의 부산물이다 보니 가격도 쌈.

글로벌 플라스틱 생산량 급증.

플라스틱만의 놀라운 특징 : 1회용.

쓰고 버리는 생물, 버려라!

(마케팅)

1회 용품이 최적의 선택.

(더 소미와 많은 생산을 위해서)

무한에 가까운 소비가 가능한 1회 용품들.

(경제적, 마케팅적 이유)

플라스틱은 석유 정제의 부산물로 가격이 너무나 쌈.

36%가 1회용 포장에 사용됨.

2020년 이후에 배달의 시대.

(플라스틱 대폭발)

플라스틱 얼마나 소비될까?

매분 100만 개.

매년 비닐봉지 5조 개.

플라스틱 재활용 무용지물.

(유리병(색상 협약)도 재활용이 됨)

플라스틱도 분류 및 재활용이 가능한가?

대단히 어려움.

(플라스틱은 원하는 모양과 원하는 색으로 성형이 가능)

여기서 재활용은 소각.

(태워서 그 열을 사용)

나머지 90%는 소각되거나 버려짐.

당연히 강과 바다에 있음.

바다 쓰레기.

(마리아나 해구에서도 비닐봉지가 발생함)

시간이 지나면 없어질까?

(자연에서 완전히 분해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플라스틱은 더 작게, 더 작게 쪼개짐.

플라스틱은 지구 환경 자체가 되어버림.

플라스틱 시대.

글로벌 조별과제.

어떻게 해야 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