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타이 로페즈] 자신보다 10배 앞선 멘토를 찾으세요

NASH INVESTMENT 2022. 1. 8. 17:00
반응형

잠시 상상해보세요.

당신이 지금 당장 얼마나 성공할 수 있을까요?

만약 당신이 빌 게이츠와 파트너가 되어 회사를 세우고

마이크로소프트를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으로 키운 노하우를

총동원하여 도와준다면 당신이 얼마나 성공할 수 있을까요?

당신의 통장에 얼마가 있을지 생각해보세요.

'얼마나 더 많은 돈'이라고 해야겠군요.

만약 워런 버핏이 당신에게 주식투자를 가르쳐준다면요.

그가 버크셔헤서웨이를 1,400억 달러나 되는 기업으로 성장시킨 방법을 말이에요.

당신이 오늘 얼마나 건강한 몸을 가질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만약 아침에 일어나서 헬스장에 갔는데 아널드 슈워제네거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면요.

당신의 전속 트레이너로서요.

그가 역대급으로 멋진 몸매를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거죠.

멘토는 당신의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롤모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몇 분간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멘토들이 얼마나 더

당신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멘토를 따라 할 수 있는 능력은 우리의 성공을 가늠할 수 있는 가장 큰 요소입니다.

피카소는 "좋은 예술가는 따라 하지만,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라고 말했죠.

제가 예를 찾아보았을 때 흥미로운 것을 발견했어요.

아인슈타인에게 멘토가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요?

매주 목요일, 그는 멘토와 점심을 먹으며 성장했습니다.

제이지도 멘토가 있었고, 오프라 윈프리도 2명의 멘토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간디도 멘토가 있었습니다.

빌 게이츠에게는 폴 알렌이 있었습니다.

워런 버핏에게는 벤저민 그레이엄이 있었습니다.

여기에 우리 대부분이 놓치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제가 찾은 몇 가지들을 여러분에게 공유하려고 합니다.

멘토링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입니다.

제가 '멘토 법칙'이라고 부루는 첫 번째는 33% 법칙입니다.

당신의 삶을 3등 분할 때 인생의 33%는 당신보다 못한 사람과 시간을 보냅니다.

당신이 멘토가 되아, 그들을 도울 수 있겠죠.

그러면 그들은 당신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당신이 도와줄 사람이 있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그것이 그 33%입니다.

그리고 33%의 사람들은 당신과 같은 수준입니다.

이들은 당신의 친구가 되고, 동료가 됩니다.

하지만 마지막 33%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잊고 삽니다.

이들은 당신보다 10~20년 앞서가는 사람들입니다.

여러분들은 이 사람들이 조금 불편할 겁니다.

하지만 그것이 여러분들이 원하는 것입니다.

기억하세요.

대부분 사람들이 멘토를 잘 못 고르는 실수를 하는데

당신은 그렇게 하지 마세요.

그들보다 조금 나은 사람을 멘토로 갖는 실수죠.

장님이 다른 장님의 길을 안내하게 하지는 않잖아요?

10대 룰을 따르세요.

본인보다 10배는 앞선 사람을 찾는 거죠.

만약 당신이 회사를 백만 달러 규모로 키우고 싶다면

천만 달러 회사를 운영하는 멘토를 찾아야 합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세계 최고의 부동산 투자자 중 한 명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제가 물었죠.

"어떻게 이 일을 시작한 거야?"

제 친구가 대답했죠.

"내가 19살에 마음먹었고, 내가 살던 조그만 마을에 유능한 부동산 개발자가 딱 한 명 있었어"

"그래서 그 개발자의 사무실로 찾아갔지, 비서가 있더군"

난 비서한테 물어봤어.

"이 부동산 개발자분을 만나고 싶어요."

그녀는 말했죠.

"미안하지만, 사장님은 당신을 만날만큼 한가하지 않아요."

다음날 다시 찾아갔어요.

비서는 날 다시 쫓아냈지.

17번이나 다시 찾아갔어.

17번째가 되던 날, 비서가 미안했는지

"엘리베이터 옆의 화분 뒤에 숨어있다가 사장님이 퇴근하려고 사무실을 나왔을 때

엘리베이터에 같이 타버리세요, 그럼 어떻게 못하실 겁니다.

엘리베이터 문이 닫힐 거고요, 4층에서 내려갈 동안 설득해보세요."

제 친구가 뭐라고 말했는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그 친구가 잘 말했는지 엘리베이터가 1층에 도착했을 때 개발업자가 말했습니다.

"아침에 공항에서 봅시다. 나랑 같이 전용기를 타고 플로리다로 갑시다.

거기서 내가 어떻게 호텔에 투자했는지를 보여주겠소."

제 친구는 이 멘토의 가르침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부동산 투자자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인내했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좋은 삶을 살고 싶어 하지만 인내하려 하지는 않습니다.

여러분은 인내하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