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댄 페냐] 성공의 느낌을 느껴보세요

NASH INVESTMENT 2022. 1. 8. 12:15
반응형

긍정적인 확언을 이용하거나, 롤스로이스 딜러를 통해서

돈이 없을 때, 저는 롤스로이스 판매장에 가서 차에도 앉아보고

가죽 시트 냄새도 맡아보고, 직접 만져도 보았죠.

그리고 40년 전 그 시절, 백만 달러의 집을 보러 갔었죠.

아내와 저는 그 집을 걷고 있었죠.

부동산 업자가 "젊은 친구들, 언제 즈음 부모님이 오시죠?"

"아뇨, 우리가 매수자입니다."라고 했죠.

성공한 것을 연습해보는 것입니다.

살 수 있는 능력이 안되는 그런 가게들을 가보세요.

그건 모두 가능하죠.

성공의 느낌을 느끼기 위해 노력했죠.

저는 여력이 되기전에도 이런 비싼 양복을 입었습니다.

자존감은 높은 실행의 핵심이 됩니다.

만약 우리 자신에 대해 기분이 좋아지면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는데

우리가 주로 함께하는 5명은 우리가 누군지를 잘 나타냅니다.

원래 긍정적인 사람이냐고요?

100% 긍정적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전염성이 강한 것은 긍정적 액션이 아니고, 부정적 생각입니다.

그것은 기하학적으로 자라기 때문에 거래를 단절시키고 회사를 망하게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주 긍정적입니다.

앤드류 카네기는 역사상 가장 부자이면서 성공한 기업가죠.

그는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아이들에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부자가 되는 방법은 가난에서 태어나게 하는 것이다."

동의합니다.

당신이 원하지 않은 일을 저는 합니다.

그런데 당신이 원하는 것이 되려면, 해야만 하는 것이 있습니다.

테드 터너는 몇달전 CNN에서 75주년 기념 파티를 개최했죠.

그는 몇가지 말을 했는데 그 첫 번째가 저는 이것을 모두에게 추천하지는 않는데요.

제가 살았던 방식이기도 했습니다.

CNN이 시작된 첫 10년은 소파에서 잠을 잤고, 아파트도 못 구했다고 해요.

빌 게이츠도 사무실에서 잤습니다.

스티브 잡스도 사무실에서 잤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많이 알아요.

이제 이들은 엄청나게 부를 이룬 사람들입니다.

저도 사무실에서 잤습니다.

모든 사람이 희생을 기꺼이 하지는 않습니다.

단지 그것뿐만이 아닙니다.

사무실에서 자고 싶지 않거나 자녀를 더 좋은 학교로 보내길 원한다면,

어머니가 치매에 걸렸을 때 돌보고 싶다면,

그렇게 하고 싶다면 돈이 필요하죠.

열정 가지고하면 어떤 일도 할 수 있어요.

왜냐하면 많은 허튼소리를 없애주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따르지 않기 때문이죠.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대사처럼

'꿈이 없다면 꿈을 이룰 수 없습니다."

잘될지 잘안될지 감정적으로 더 걱정하는데 그건 우리를 곤경에 빠뜨립니다.

'완벽함'은 '마비'와 같습니다.

완벽한 결정을 내리기가 힘들다는 말이 아닙니다.

엔지니어들에게 조립라인을 맡긴다면 절대 차가 나오지 못합니다.

그들은 계속 더 좋은 것으로 만들려고 애를 쓰고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키즈들도 테스트하고 테스트하고 계속 테스트하는데

일단 세상 밖으로 내놓으세요.

인터넷의 장점은 결과가 즉각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빠르게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실수를 하지 않고 그들이 그런 결정을 내리지 않고는

그들은 더 나아지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실수를 하지 않는 한, 모든 것을 알지는 못합니다.

실수에 익숙해지세요.

실패는 그저 테스트에 불과합니다.

측정되는 것은 성취됩니다.

측정을 하지 않으면 자신을 속이고 있을 뿐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확신이 없기에 머뭇거립니다. 그냥 하세요.

잊어버리고 나아가세요.

그냥 시작한다고 해서 문제가 생긴 적은 결코 없었죠.

젊은 시절 전투 보병 장교로서 배운 것 중 하나는 '시간은 삶을 소비한다'는 것이었죠.

실수가 삶과 죽음을 가르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나서는 결정하는 것이 쉬워졌지요.

바로 '시간이 삶을 소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