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마케팅, 자청] 베스트셀러 작가? 4가지만 알아두세요

2024. 2. 10. 13:35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사업에 실패하는 이유?

자신의 머리로 승부하기 때문임.

사람은 자의식이라는 것이 있어서 특별하다고 착각함.

자의식 해체가 필요함.

핵심적인 4가지 전략.

 

1. 표본 이론.

모든 분야에 쓰이는 전략.

주제의 표본 넓혔냐에 따라 달려있음.

부동산은 종합 1위를 한 적이 없음.

지식의 저주.

(내가 참여하는 분야가 모든 사람이 관심 있을 거라는 착각)

표본을 어떻게 설정하느냐가 관건.

 

2. 피카소 이론.

피카소가 어릴 때부터 죽을 떄까지 남긴 작품.

처음부터 추상화를 그렸을 것 같지만

기초부터 마스터한 후 기술을 장착함.

(선모방 후창작)

책이 잘되기 위해서는 이미 쓰려는 책 중

잘 쓰는 책을 참고해야함.

자의식이 비대해져서 경쟁자를 보기 싫으면 안 됨.

(겸손,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에서 시작)

 

3. 깔때기 이론.

성공한 책들의 공통점?

쉬움-쉬움.

어려움-어려움.

쉬움-중간-어려움.

쉬운 책은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지만 스테디셀러가 안됨.

어려운 책은 표본이 낮아서 베스트셀러가 될 수 없음.

깔때기처럼 퍼 담아서 좁혀나가야 함.

 

4. 작은 행동 유발하기.

책을 볼 때 다 보고 남는 게 있나없나를 판단함.

삶이 조금이라도 변화하는 경험을 가지면

평가를 좋게 하고 주변사람들에게 추천을 함.

(행동을 유발했기 때문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