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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청] 이상한마케팅 '비전'과 '전략'

NASH INVESTMENT 2024. 2. 8.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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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업은 100억이 매출이 나면

이익률이 10%, 7억 정도 남음.

 

< 전략 >

모든 팀이 한국 초격차 1위.

퍼포먼스.

영상광고.

 

사업은 부대비용이 많이 들어감.

매출 1억씩 하는 맛집들도 남는 게 별로 없음.

 

팀들은 유기적이라서 성장하면 배수로 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을 여러 개 하는 것이 좋음)

 

모든 비즈니스는 '효율화'하고 '문제해결'을 할 때 '수익'이 남.

(누군가의 돈을 뺏는 것이 아니라 효율화한 만큼 대가를 받음)

 

검색(SEO) 기반은 조회수가 중요하지 않음.

(대부분 '실수요'이기 때문임)

검색엔진최적화, Search Engine Optimization.

 

'사업'은 '리소스(시간, 노력 등)'를 줄이는 싸움임.

 

교육을 해놓으면 재투자 비용이 사라지고 경력직을 뽑으면 됨.

 

환불 보장이 돼도 불안함?

눈치 보여서 환불 못하면?

90만 원을 투자했는데 기댓값보다 못 채우면?

 

< '기댓값'과 '확률' >

마케팅 교육을 들으려는 사업자 입장에서는 의욕이 높아있음.

경쟁하듯이 단톡을 운영하니까 '몰입'도 됨.

환불할 확률이 줄어듦.

 

사업자 손실 회피 성향도 강하고 '자존심'도 강함.

('판단'이 틀렸다는 것을 '인정'하지 못함)

 

'손실 회피 성향'의 오류에 빠지면 안됨.

(회피하지 않도록 '마케팅'을 '무한'대로 해야함)

 

지능 자체가 높아지면 결국은 해결하게 되어있음.

(본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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