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경자프] 저는 집이 1,5000개가 있고 다 임대중입니다 (로버트 기요사키)

NASH INVESTMENT 2024. 2. 8. 15:39
반응형

저는 집이 1,5000개가 있고 다 임대중임.

집 사는 건 문제가 없음.

차이점은 저는 '빚'을 활용했다는 것임.

그리고 '세금'도 안냄.

집, 주식, 채권, ETF가 중요한 것이 아님.

머리를 써야함.

빚을 활용하고 세금을 안 내는 방법.

 

1971년 돈은 빚이 되었음.

누군가는 빌려야함.

달러든 루피든 페소든 다 빚임.

 

은행에서 돈을 빌리면 세금 혜택 등 대우를 받음.

돈을 만들어주기 때문임.

그런데 신용카드를 쓰면 아무것도 얻지 못함.

(회계)

 

회계사와 변호사를 고용하고 다음에는 '시장'을 '평가'함.

(그런 다음 매수할지 말지를 결정)

 

집이 내 주머니에 돈을 넣어주면 '자산'이고

주머니에서 돈을 빼면 '부채'임.

(부동산 자체는 문제가 없음)

 

집 1채를 사는데 30년이 걸려버림.

(과거로 치면 소작농)

 

누구나 쉬운 답을 원함.

복권 당첨을 원하고 축구스타가 되고싶고 스타 배우가 되고 싶어하는데

그러다 10년 뒤 빈털터리가 되어버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