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22. 11:59ㆍ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유명한 서울대 공대 85~86학번.
김정주, 김택진, 김범수, 송재경, 이해진, 이찬진.
1989년 서울대 컴퓨터 동아리 SCSC.
컴퓨터 하다가 속이 터져서 한글 워드프로세스를 개발.
그때 당시 보ㅗ석글, 워드프로세서가 있었음.
이찬진, 김형집, 우원식, 김택진.
1990년 한글과컴퓨터 창업, 대박.
비슷한 시기 1988년 서울대 의대 한 청년은
컴퓨터 바이러스가 싫었음.
안랩 창업.
1929년 카이스트에서 박사과정 중이던 송재경.
게임에 빠짐.
텍스트 MUD 게임.
글로치는 MMORPG.
박사과정을 때려치고 한글과 컴퓨터 입사.
1994년 한국 최초의 머드게임 쥬라기 공원 오픈.
그래픽이 좀 있었으면...
송재경 대학교 동창이면서 대학원 시절
옆방에 살던 친구 김정주.
그래픽 머드 게임을 만들어보자!
1994년 게임사를 설립하니 이름은 '넥슨'.
1996년 아직도 서비스되는 최고령 MMORPG 바람의 나라.
넥슨에서 나온 송재경.
판타지 배경으로 온라인 게임을 만들어보자!
격동의 1997년 대한민국 IMF 진입.
코스피 1,100p → 277p.
자금 부족에 시달리던 대한민국.
1997년 그 판타지 만들어보자!
전재산을 털어놓어서 창업한 회사 NC소프트.
1998년 리니지 등장.
2003년 송재경 퇴사 후 XL게임즈 설립.
카이스트 대학원 김정주 대표의 룸메이트, 이해진.
평범하게 삼성 SDS에 입사.
단어를 검색하는 서비스 구상.
사내 벤처로 시작.
1996년 6월 별로 법인으로 독립.
네이버를 시작.
1998년 3월 3월 국민민속놀이 스타크래프트 출시.
본격적인 PC방 시대 오픈.
당시 이해진과 같이 근무하던 김범수 1998년 PC방 오픈.
PC방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게임 포털 사이트 구상.
1998년 11월 한게임 창업.
2000년 4월 27일 한게임과 네이버 합병 발표.
(주식 스왑 총 1,200억 당시 최대 규모)
NHN 출범.
네이버 한게임 엔토이.
2007년 8월 NHN 공동대표 사임.
2007년 1월 아이폰 공개.
PC의 시대에서 스마트폰의 시대.
일대일 커뮤니테이션 서비스 : 카카오톡.
2009년 11월 대한민국에 아이폰 출시.
2010년 8월 갤럭시 등장.
2010년 3월 카카오톡 출시.
(스마트폰 SNS 시장 휩쓸어버림)
1995년 이재웅.
다음커뮤니케이션즈 창업.
2014년 카카오-다음 합병.
2020년 XL 게임즈 인수.
제2 벤처 붐의 결과.
넥슨 NC 소프트,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네이버, 한글과컴퓨터
그리고 20년 후 중소벤처기업부.
제2 벤처 붐이 도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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