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스티브 워즈니악] 각자의 능력과 진정한 동기부여

NASH INVESTMENT 2021. 12. 31. 10:07
반응형

스티브 잡스는 진정한 리더입니다.

그는 항상 무언가를 제품, 사업화해서 수익을 거둘 수 이는 방법을 모색했죠.

'좋은 제품으로 충분히 돈을 벌면 그것을 바탕으로 더 좋은 제품을 만들자.'

'그렇게 단계적으로 발전해나가자'

그것이 그의 방식이었습니다.

좋은 리더는 각 업무에 최적화된 재능 있는 인재들을 포착하여

올바른 제품,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능력이 있어야 하는데,

그에게는 그런 능력이 있고

제가 저의 분야(개발)에서 최고라는 것을 알고 있었죠.

그래서 저는 그 분야를 담당했었고

저는 초기 애플 컴퓨터 전부를 '무'에서부터 만들었습니다.

주로 대학 가면 하드웨어, 소프트 웨어

둘 중에 하나를 배우는데 저는 다 배웠습니다.

하드웨어도 조립하고 소프트웨어도 프로그래밍도 하고 컴퓨터의 모든 분야를 담당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많은 것을 회사를 위해서 한 것이 아닙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원해서죠.

만일 당신이 무언가를 누군가에게

그 사람 개인적인 목적으로 원하도록 설득시킬 수 있고

그래서 그것을 그가 진심으로 하고 싶게 만들고 마음 깊이 열망하게 만들면,

그 어떤 것 보다도 어떠한 액수의 돈으로도 충분히 동기를 부여하지 못하는 일들을

자신 개인을 위해 한다는 느낌을 가지게 만들고

적어도 자랑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하게 만든다면 동기부여가 가능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