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원리 1분만에 이해하기
2023. 12. 11. 22:50ㆍ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월세 1,000,000원 / 유동인구 10만 명
= 간판 노출 1회당 10원.
노출 1,000회당 비용을 전문용어로 'CPM'이라고 함.
위 같은 경우 CPM이 10,000원임.
노출 100명 중 1명이 가게에 들어온다면 1,000원에
손님 1명의 방문을 만든 셈이니까 온라인으로 치면
클릭당 비용, 즉 CPC가 1,000원임.
CPC 1,000원 X 평균 10명 중 1명이 제품 구매 = 10,000원 = 고객 1명을 얻는데 비용.
* CAC(고객획득비용)
고객 1명을 얻는데 10,000원을 썼으면 고객 1명의
가치가 10,000원 이상이 되게 하는 것이 마케터의 일.
(CAC < CLV(고객생애가치))
반응형
'부자에 대한 공부 > 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먼스토리] 연 매출 12억 사장님이 말하는 성장하는 방법 (0) | 2023.12.12 |
---|---|
[주식단테] 이것만 알아도 손실이 나지 않습니다 (0) | 2023.12.12 |
[인생스토리] 찜질방 장기 투숙자가 연 매출 200억을 만들 수 있었던 이유 (0) | 2023.12.11 |
[부동산김사부TV] '부동산'으로 큰 돈 버는 비법 (0) | 2023.12.11 |
[설명왕_테이버] 주식 투자, 인덱스 편입이 중요합니다 (0) | 2023.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