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트 카돈] 파산한 것처럼 생각해라(초심을 잃지마라)

2021. 12. 16. 19:28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가끔은 돈이 없는 것이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

돈이 없을 때는 사람이 '창의력'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가 사업을 한다면

당신에게 돈을 줄 사람들을 찾아다닐 것입니다.

한마디로 고객을 찾아 나설 거란 이야기입니다.

문도 두드리고 벨도 눌러보고 여러 가지 하겠죠.

나에게 돈을 주려면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생각해볼 것입니다.

자금이 없는 사람은

덜 창의적이고 그만큼 헌신적이지 않습니다.

10년 전이라도 그렇게 생각할까요?

아마 지금과 같은 생각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보다

많은 돈을 가지기 시작하면 여기저기 보관해놓으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더 이상 사업을 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죠.

이 게임을 하루빨리 끝내고 싶어서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모두 부동산에 투자하고

천천히 사업을 접어나가십시오.

하지만 저라면 제가 가진 모든 현금을 없애겠습니다.

돈이 하나도 없다면 무엇을 하겠습니까?

사업을 더욱 더 열심히 할 것입니다.

월마다 나가는 고정지출이 있기 때문이죠.

누가 당신의 돈을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제가 만약 당신과 같은 상황이라면

모든 돈을 고정소득이 나오는 곳에 투자해놓고

모든 에너지를 사업에 집중할 것입니다.

제가 이 빌딩을 살 때 고려했던 것이 다른 하나의 현금흐름이었습니다.

제게 쉬운 방법 중에 하나였습니다.

현금흐름을 사버리고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돈을 현금흐름을 사는데

사용하시고 파산한 것처럼 생각하십시오.

현재 아무런 현금이 없는 것처럼요.

파산과 진짜 차이는 현금흐름은 들어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부동산 그 자체로 관리가 될 수 있게

필요하다면 차라리 관리자를 두세요.

월급을 주는 것 외에 신경쓰지 않는 상태를 만들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돈이 없는 것에 집중하십시오.

이제 사업에 집중을 하는 것입니다.

사업 초기처럼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