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도노반] 골드만 삭스 부회장의 프로페셔널의 7가지 원칙 (비즈까페)

2023. 9. 22. 13:56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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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를 만족시키는 방법을 배우면 됨.

처음부터 타고난 사람은 없음.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있으면 됨.

 

1. 가리지 말고 사람을 만나야 함.

탁월한 성과를 올리는 사람을 찾아 스승으로 삼고 배워야 함.

자존심을 잠깐 내려놓고 모든 것을 흡수해야 함.

스승에게 배우고자 하는 의지를 확실히 보여줘야 함.

백지부터 시작한다고 해야 좋은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음.

 

2. 클라이언트와 항상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함.

계약한 업무만 하면 기회를 놓칠 수 있음.(다른 분야도 조언해줘야 함)

진짜 유대를 맺고 전략적인 파트너가 되어야 함.

클라이언트의 성공을 진심으로 바란다면 여러분은 더 이상 피고용인이 아님.

* 클라이언트에 대해 깊게 알수록 조언을 거리가 적어짐.

 - 문제 해결에 신경 쓰는 시간만큼 조언의 깊이도 깊어질 것임.

여러분이 더 많은 것을 알수록 더 의미 있는 조언을 줄 수 있음.

* 경쟁에서 벗어날 수 있음.(친구 사이가 되어서 애초에 경쟁이 성립할 수 없음.)

* 클라이언트에게 능력을 인정받으면 나중에 원하는 분야에서 일을 할 기회가 생김.

인수합병 분야는 저금리에 유용한데 고금리가 되고 기업이 파산하면

'위험 회피'나 '자금 분야'로 업종을 바꾸면 됨.

 

3. 클라이언트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다양한 답변을 끌어내야 함.

'공감'이 필수.

공감을 하려면 상대방의 상황을 이해해야 함.

그러려면 많은 질문을 해야 함.(예/아니오로 끝나지 않는)

 

4. 창의력을 발휘해야 함.

아닌 것은 아니라고 하고 대안을 제시해야 함.

목표가 아니어도 시도는 한다는 것을 보여줘야 함.

 

5. 항상 클라이언트를 우선시해야 함.

클라이언트가 손해를 볼 것 같으면 거래를 중단해야 함.

그러면 엄청난 신뢰를 느낄 것임.(이익을 포기했기 때문)

신뢰가 장기적으로 더욱더 도움이 됨.

세상은 경쟁의 연속임.

클라이언트의 연락을 늦게 받는 등 곁을 지키지 못하면

누군가 그 자리를 재빠르게 차지할 것임.

('워라밸'은 장기적인 개념임)

 

6.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함.

긍정은 매우 중요함.

우울한 시기가 있더라도 전파시키면 안 됨.

스스로 격려하고 웃어야 함.

 

7. 다른 분야도 배워야 함.(법과 비즈니스)

다른 산업의 구조를 알아야 함.

예를 들어 직원이 어떤 교육을 받고 보상을 받고 시스템이 어떤지 배워야 함.

그 분야의 지식을 알아야 업계 용어를 이해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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