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에 대한 공부/투자 현인들의 인사이트

[찰리 멍거] 가치 투자에 공식은 없습니다

NASH INVESTMENT 2021. 12. 7. 20:01
반응형

공식적 접근 방법은 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공식적 접근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거 저는 그냥 모든 것을 섞습니다.

저는 모든 요소들을 섞습니다.

그리고 가치와 가격 사이의 차이가

매력적이지 않다면, 저는 다른 것으로 갑니다.

때로는 양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어떤 기업이 특정 P/E에 팔리는 것을 보고 너무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사업의 경쟁력이 매우 뛰어나고 계속해서 더 잘 될 가능성이 높았기 때문입니다.

글쎄, 그걸 공식으로 줄여줄 순 없습니다.

그것의 싼 부동산을 좋아합니다.

경쟁력 있는 포지션을 좋아하며 인사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그것의 모든 것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PBR이 3배이든지 무엇이든지 간에

그것이 더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공식이 아닙니다.

공식을 원한다면 대학원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현실에선 효과가 없는 공식들이 많이 나올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