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 밀렛] THE POWER OF ONE MORE(한번 더의 힘)

2022. 12. 4. 15:44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나이가 들수록 제가 생각했던 것만큼

아는 것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음.

하지만 인생을 살아오며 찾아온 몇 가지

중요한 마인드셋은 저를 행복하게 크게 성공하게 만듦.

제가 인생을 살아오며 느낀 성공과 행복에 대한 가이드라인.

주변에 제한적인 신념을 가진 사람들이 당신을 바꾸려 할 것임.

시간이 지날수록 더 심해짐.

제 책의 2장에서 말했듯이 매트릭스로 비유해봄.

주인공 네오는 매트릭스를 바꾸는 바로 '한 사람'임.

제가 종종 말한 것처럼 당신도 마찬가지로 당신의

가족을 바꾸는 '한 사람'이 될 수 있음.

모두를 성공과 행복으로 이끄는 사람임.

아무리 성공한 가족 혹은 행복한 가족을 봐도

과거 그들의 혈통을 거슬러 올라가 보면 그들은 행복하지 않았음.

그러다가 '한 사람'이 모든 것을 바꿈.

제가 장담할 수 있는 한 가지는 당신이 그 '한 사람'이라면

당신이 모두의 생각 방식을 바꾸게 될 것이라는 것임.

더 큰 생각으로 더 큰 꿈을 저는 좇고 있음.

그렇게 잠재력이 극대화되어 있음.

시간이 좀 걸릴 뿐임.

바로 당신이 위대한 일을 하기 위해 필연적으로 필요한 존재임.

당신이 태어난 이유는 삶에 변화를 주기 위해서임.

 

우리가 알고 있는 우리 자신의 정체성은 주입된 것임.

성객과 개념도 마찬가지고 가치도 마찬가지임.

이 모든 것들이 우리가 무방비였던 어린 시절에 주입됨.

'착한 아이가 돼야지!'

그런 경험이 쌓이고 쌓여 당신이 20~35살이 되었을 때는

당신은 주입된 교육 그 자체로 변함.

책 '한번 더의 힘'에서 말한 것처럼 저는 질문을 던짐.

'난 내가 대단하다고 믿지 않는데 그럼 더 나은

나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믿어야 할까?'

'세상에 내가 나타내지는 방법을 바꿔야겠다.'

'그럼 무엇을 믿어야 할까?'

그 부분을 혼자서 깊게 생각해보니 저는 항상

불안한 사람이었고 수줍고 자신감이 없는 사람처럼

그렇게 행동하며 살아왔었음.

진짜 '나'가 아니었던 것임.

그래서 내가 되고 싶은 사람처럼 행동하기로 결정함.

그렇게 실제로 원하는 사람처럼 행동을 함.

남들을 속인 것이 아니라 어깨를 당당히 펴고 걷고

그 전의 내 목소리보다는 조금 더 깊은 목소리를 냈고

원하는 생각할 만한 것들을 생각했음.

 

제가 확신하는 부분은 자신이 '한 사람'인지 의심하여

궁금증을 가진다면 그것 자체가 당신이 그 사람이라는 증거라는 것임.

.

제가 대단한 일을 할 수 있을지 저도 의심함.

하나씩 이룰 때마다 위기가 함께 왔고 운이 좋았던 거라 생각했음.

그러다 한 가지 말이 머리에 떠올랐음.

축복이었음.

아버지가 해준 말씀이었음.

'아버지 이제 평생 술 끊으실 거예요?'

아버지의 대답에서 '한번 더'의 힘을 알게 됨.

아버지가 말씀하시기를.

'평생은 모르겠지만 딱 하루만 더 술을 끊을 거야!'

포기하려고 하면 아버지는 저에게

'딱 하루만 더 포기하지 말아 봐!'

아버지가 현명했던 것임.

그렇게 저는 하루 더 포기하지 않았고 그렇게 하루하루가 늘어갔음.

그렇게 헬스장에서는 운동을 한 세트 더했고

일할 때는 고객에게 전화를 더하거나 이메일을 더 보냈음.

그렇게 하나의 압도적 견해를 가지게 되었음.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하나의 결정임.

한 명과의 인간관계, 새로운 하나의 생각 혹은 한 명의 새로운 고객.

나는 성공과 한 발자국 떨어진 거리에 있다.

제가 가진 모든 목표와 꿈들이 25년처럼 멀리 있다고 생각이 안 들었음.

고군분투 반복되다가 한순간, 하나의 결정, 하나의 미팅,

한 방송 등이 인생을 바꾸어 놓았음.

그래서 저는 항상 '한번 더'를 찾았음.

저는 똑똑하지 않아서 남들보다 훨씬 더 했음.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면서 '한번 더'를 생각하면 됨.

겸손함을 '한번 더'에 활용하면 됨.

당신이 가진 겸손함이 중요한 부분임.

당신은 생각보다 더 재능 있고 더 대단함.

그런 대단한 당신을 믿지 못하는 현재를 활용해야 함.

해야 할 일은 지금 올바른 행동을 하는 것임.

당신이 대단하다는 증거들이 나타날 것임.

새로운 차원의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임.

 

'모든 고통은 일시적이다.'

당신이 어떤 고통을 겪고 있든 평생 가지 않음.

그러니 일시적인 고통 때문에 영구적인 결정을 내리면 안 됨.

나폴레옹 힐이 말하기를

'일시적인 고통 속에서 살아남아 반대편에 다다르면'

'당신은 새로운 자아를 맞이하게 된다.'

현재 내가 겪는 고통이 참아내기만 한다면 더 나은

자신을 만난다는 것임.

그리고 저 반대편에는 새로운 인생이 있는 것임.

이렇게 생각하면 고통이 올 때마다 원하지 않고

받아들이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고통 속에서 춤을 출 수 있게 됨.

반대편에는 새로운 우리가 있기 때문임.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자신이 살아온 역사가 아니라

상상력과 꿈을 바탕으로 사는 삶임.

대부분 과거와 기억 속에서 살아감.

대부분은 상상하거나 꿈을 꾸지 않음.

그렇기에 그들이 끊임없이 과거의 생각과 감정에 잠기고

한계를 설정하고 남들의 한계를 받아들임.

그렇게 하지 말고 습관적으로 두뇌 근육을 단련시켜야 함.

상상력에 모든 것을 맡겨봐야 함.

당신에게 한계가 없고 장애물들이 하나도 없다면

당신은 어떤 상상을 하고 어떤 꿈을 꾸며 어디에 가고 싶나요?

모두의 가거나 기억들은 날조된 거짓이거나 부정적이고 슬픈 일들임.

그런데도 대부분은 자신에게 상상력과 꿈을 꿀 시간을 주지 않음.

잠을 잘 때는 꿈을 통제할 수 없음.

깨어있을 때는 상상과 꿈을 통제할 수 있음.

우리의 꿈에도 에너지가 있음.

상상에도 에너지가 있음.

상상하고 꿈꾸며 무에서 무언가를 창조하기 시작할 것임.

상상하거나 꿈꾸지 전에 없었던 실제 시간 속에

존재하는 공간을 하나 만드는 것임.

그렇게 그 공간이 생긴 후에는 의식과 잠재의식 그리고

뇌 속의 망상 활성계 시스템이 그 공간을 채워나감.

 

그렇게 필요한 장소와 사물 그리고 사람들을 채워나가도록 만들어야 됨.

꿈에 대한 생각을 하기 전엔 존재하지 않더라도.

존경하는 대부분의 사람들도 '꿈을 꾸는 사람들'임.

그들도 엄청난 상상력을 가짐.

상상 속이 당신이 살아야할 곳이고 꿈을 이루기 위한 곳임.

항상 미래를 꿈꾸고 현재에서는 행동을 해야됨.

당신은 훌륭한 무언가를 하기 위해 태어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