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 고딘] 우리가 당장할 수 있는 것은 우선 실행하고 조정하는 겁니다

2022. 3. 4. 10:10부자에 대한 공부/성공한 부자들의 인사이트

반응형

당신이 만든 것이 주목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는

당신이 아니라 우리가 결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당신이 만든 것에 주목하시 시작하면

부정적인 필터링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의식적인 노력 없이도 소문이 퍼지고 네트워크가 구축되죠.

당신은 신뢰와 관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단순히 기존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가치가

있는 무언가를 만드는데 얼마나 시간을 쏟고 있습니까?

아마 이런 회의에 참석한 적 있을 겁니다.

영업사원은 가격을 낮추고 말하죠.

제품의 가격이 최저가라면 회사가 성장할 것이라고요.

다행히도 CFO는 그렇게 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건 바닥치기 경쟁이야."

그리고 바닥치기 경쟁의 문제는 우리가 이길 수도 있지만

밀릴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것은 효과적이지 않죠.

어떤 똑똑한 사람이 말합니다.

"그럼 가격을 올리자 가격을 올리면 이익도 높아질 거야."

그럼 마케팅 직원은 그럴 수 없다고 하죠.

고객은 바보가 아닙니다.

똑같은 품질의 제품에 추가 비용을 지불하는 사람은 없죠.

유일한 옵션은 유일한 선택이 되는 겁니다.

당신이 유일할 때 사람들은 길을 건널 겁니다.

줄을 서서 기다리고 당신에게서 산 제품에 대해 자랑스럽게 말할 것입니다.

가격은 핵심이 아닙니다.

어떻게 하면 유일한 것이 될까요?

정답은 이카루스 신화에 있습니다.

우리는 이카루스 신화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아마 익숙할 겁니다.

다이달로스와 이카루스가 섬으로 추방되죠.

다이달로스는 섬에서 찾은 깃털로 날개를 만들어 이카루스의 등에

달아주면서 말했습니다.

"내 아들아, 날아가라 그러나 너무 높게 날지는 마라."

"태양이 밀랍을 녹일 것이고 너는 죽게 될 것이다."

이카루스는 아버지의 명령을 거역하고 너무 높이 날아가 죽습니다.

이 신화는 무엇을 말할까요?

아버지에게 순종하라는 교훈이 있죠.

시키는 대로 하라는 겁니다.

건방지게 행동하지 말고 교만하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이 신화의 놀라운 점은 1850년에 누군가 이야기를 바꾸었다는 겁니다.

도서관에서 옛날 책을 찾아보면 지금과 다릅니다.

원래는 제가 방금 말한 것에서 한 문장이 더 추가됩니다.

"아들아, 이것은 더 중요한 것인데 너무 낮게 날지 마라."

"너무 낮게 날면 안개와 파도가 날개를 무겁게 해서 반드시 죽게 될 것이다."

그들은 이 부분을 삭제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순종하고 잘 맞춰서 적응하고 시키는 대로 하기 원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산업 경제를 작동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정답인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가 누구의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맞을까요?

리더로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의 일에 투지를 가지는 겁니다.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투지요.

"우리는 그렇게 못합니다, 그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넘어지고 무릎이 까져도 일어나서 다시 도전하는 것.

이것이 어렵지만 우리가 해야할 일입니다.

정글을 달리는 치타는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하지 않죠.

'나 혹시 오븐에 불 안 끄고 온 것 아닐까?'

'화요일에 있을 모임 준비가 제대로 된 걸까?'

아니죠, 그는 완전히 치타입니다.

전적으로 현재를 살죠.

조지 나카시마가 사람들의 생각을 바꾼 새로운 종류의

가구를 디자인했을 때 그는 사람들을 의식하고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저 자신에게 집중했어요.

나카시마로서 완전하게 존재하는 것입니다.

역사상 가장 유명한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는 이 건물을

15분 만에 디자인했습니다.

그것도 종이 가방 뒷면에 그려서요.

그리고 그는 고객에게 가서 말했죠.

"여기요, 당신이 원한다면 이대로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하지 않았죠.

"회의를 여러 번 해서 고객님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들어본 후에 같이 가능한 범위를 맞춰서 진행하시죠."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는 자신에게 집중했죠.

"여기요, 당신이 원한다면 이대로 만들어 드릴게요."

또, 착륙을 위해 날아오르는 747 비행기들인데

굉장히 위험하고 심하게 코스를 벗어났는지 비행기들이

파리로 돌아가서 다시 비행을 시작합니다.

사실 방금 말씀드린 내용은 사실이 아닙니다.

실제로는 파일럿이 조종하죠.

여러분이 탔던 모든 비행기는 이륙할 때부터 코스를

벗어나게 되는데 파일럿이 비행 내내 조정을 합니다.

오늘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조정하는 것에

대한 비용이 그 어느 때보다 낮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 하는 것이 승리를 결정합니다.

우리가 당장 할 수 있는 것은 우선 실행하고 조정하는 겁니다.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조정하세요.

그런 자세가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반응형